가성비. 가격대비 성능 비의 줄임말이죠. 샤오미 핸드폰처럼 높은 스펙, 훌륭한 품질에 가격을 낮춘 제품들에 항상 꼬리표처럼 붙는 수식어기도 할 만큼 알뜰한 소비자들은 가성비 좋은 제품인지 아닌지를 따져보게 됩니다.


-현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91에 판매되고 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이 마우스도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을까요? 지난번에 한번 샀다가 나름 괜찮아서 또 사긴 했는데.. 일단 뜯어보기로 하겠습니다.




#마우스가_단돈_2천원


-한달여만에 도착한 중국우정 스몰패킷.


이번에는 생각보다 늦게 왔습니다. 언제부턴가 미국행 배송이 상당히 빨라졌나 싶더니 그럴리가요. 배송지연도 한창 바쁘신 트럼프 성님 탓을 해야 할까요? ㅋㅋ


-포장 박스? 그딴거 없다.


박스? AAA 배터리? 그딴거 없습니다. 2천원짜리 마우스인데 이런 거 하나하나 원가 절감 해야죠. 비닐봉지에 담아서 배송해줬으면 감동의 눈물을 쏟아낼 뻔 했습니다.


그냥 외관상으로 보기에는 '도대체 저 가격이 어떻게 나오는거지' 싶기는 합니다. 아무리 중국이라지만 마우스가 2천원이라뇨.


-번역 상태도 개판이다.


Compatible with all kinds of motherboard Dos of CPU, Windows98, 2000, XP, Vista operating system. '영어는 글로 배웠어요' 의 표본이라고나 할까요. 아무렴 어떤가요, 한국 사람이면 한국어만 잘하면 되고 중국 사람이면 중국어만 잘 하면 되죠 뭐.


집에 놀러온 친구랑 같이 뜯다가 저 문구 보고 미친듯이 웃었습니다. 아이고 내 배야.


-마감이나 품질은.. 기대 마세요.


다만 가격이 가격이니만큼 마감이나 품질은 기대 이하입니다. 아니, 그냥 좋지 못하다고 하겠습니다. 솔직히 이 제품에 기대 자체를 하지 않았으니까요.


3D 프린터로 겉 껍데기(?)를 제작했다고 해도 믿을 정도의 품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기스 또한 배송올때부터 저렇게 되어 있었습니다. 원가절감을 위해 QC 검수하는 사람도 해고했나 봅니다.


-드디어 외관.


마우스 휠, DPI 버튼이 자리하고 있고 있습니다. 스크롤 휠은 작은 손을 가진 제가 만지기에도 턱없이 작은 수준이며 DPI 버튼은 조금만 세게 눌러도 금방 안으로 들어가 버릴 것만 같이 약합니다.


무엇보다도 손이 크신 분들은 스크롤하기가 굉장히 불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크롤 휠이 너무너무너무 작아요. 제 검지손가락 손톱보다 조금 더 긴 정도니까 말 다했죠.




#그래서_결론은?


-컴퓨터와 놓고 보면 나름 깔끔해 보인다.


정말 싼맛에 쓸 마우스가 필요한게 아니시라면 돈 조금 더 주고 로지텍 마우스 사세요. 아마 할인받아서 구매하면 만원도 안할거에요. 만약에 무선 마우스는 쓰고 싶은데 천원짜리 몇장 꺼내는게 아깝다면 (저처럼) 이걸 구매하셔도 나쁜 선택은 아닐거에요.


거듭 말씀드리지만 절대적인 품질이나 마감은 좋지 못하나 가격 생각하면 수긍된다는거!


HIPERDEAL Wireless Mouse

제품 가격 : USD $1.91

제품 링크 : https://bit.ly/2vGTXXE


장점 : 말도 안되게 저렴한 가격, 준수한 제품, 작동은 된다(?)

단점 : 싸구려틱한 마감, 스크롤 휠의 크기, 쓰면 쓸수록 올라오는 분노


평점 : ★★★☆☆ (3/5) 정말 싼거 사고 싶은게 아니라면 로지텍 사자. 싼맛에 써보겠다 하면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