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스마트워치라 하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디지털 시계를 일컫는 단어였는데요, 두 달 전, 샤오미에서는 자사의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유핀 (youpin.mi.com) 을 통해 샤오미 미지아 쿼츠 스마트워치를 판매하기 시직했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이자 캐치프래이즈는 '정장에도 잘 어울리는 스마트워치' 입니다. 아날로그 시계의 디자인과는 거리가 다소 멀었던 기존의 스마트워치들과의 가장 큰 차별점이자 셀링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스마트워치의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한 샤오미 미지아 쿼츠 스마트워치를 개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지아_쿼츠_스마트워치



-미지아 제품군의 공통된 박스 디자인.


샤오미 미지아 생태계 제품들의 디자인은 변함없이 동일합니다. 대표 이미지가 정면에 인쇄되어 있고, 샤오미와 미지아 로고가 박스 옆면에 자리하고 있죠.


미지아 로고 디자인한 사람이 누구일까요? 개인적으로 샤오미 로고보다 미지아 로고가 훨씬 마음에 듭니다. 심플하면서도 있어(?) 보이거든요.


-시계 기능들 간단 설명.


미지아 쿼츠 스마트워치의 기능들을 간단히 설명해뒀습니다. 세계 시간 표시, 만보계 기능, 반복 알림, 전화 알림, 알람 등입니다. 평범한 스마트워치 기능들이죠.


CR2032 배터리로 작동하지만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가 항시 연결되어 있는 건 아니지만, 대체 CR 배터리로 어떻게 배터리 수명을 잡았다는 건지 신기하기만 합니다.


-미지아 쿼츠 스마트워치.


미지아 로고와 함께 시침과 분침, 그리고 몇 걸음을 걸었는지 표시해주는 침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아날로그 시계들처럼 시간을 조정하는 버튼도 있긴 합니다. 물론, 시간은 핸드폰과 연동해서 바꾸는 방식이라 큰 의미는 없습니다.


어디 하나 모난데 없이 깔끔하고 심플하게 디자인한 흔적들이 여기저기서 보입니다. 어떻게 보면 샤오미는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을 가장 잘 유지해 오는 듯 합니다.


-하단부는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이다.


사진 찍을 당시에는 보호필름을 제대로 떼지 않았는데요, 비닐을 제거하면 각종 인증번호들과 'Designed by Mijia' 문구, 3ATM (시계 방수 등급)와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3ATM 정도면 핸드폰의 IP58 방수 방진 정도의 성능으로 약한 빗방울이나 손 씻을 때 튀는 물을 방지하는 정도일 뿐 수영장에 이걸 차고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애초에 이런 디자인의 시계를 차고 수영장에 들어가는 미X놈이 있긴 있나요?)


또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로 제작된 하단부 덕분에 시계를 찼을 때 싸구려틱한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연결을_해보자


-모든 연결은 Mi 홈 앱을 통해 진행된다.


Mi 홈 앱에 들어가 기기 추가를 누르고 조금 기다리면 Mi Quartz Watch, 샤오미 미지아 쿼츠 시계가 표시됩니다. 시계 이미지를 클릭해주면 측면 버튼을 누르고 살짝 돌려주면 설정이 완료된다는 문구가 표시되고 기기 추가가 완료됩니다.


아 참, 제가 조만간 공유할 한글화 가이드를 따라 한글화하지 않는 이상 모든 설정은 중국어의 압박 속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해외 발매된 제품이 아니라 어쩔 수 없습니다 ㅠㅠ


-시간대를 로스앤젤레스로 설정해야 하는데..?!


현재 거주 지역인 로스앤젤레스로 설정을 해야 하는데 망했습니다.. 죄다 중국어로 표시가 되는군요.


물론 당황하지 않고 구글에서 '로스앤젤레스 중국어로 표기'하는 방법을 검색하여 복사 붙여넣기 하면 끝! 아주 간단하죠? 서울도 마찬가지로 복사 붙여넣기만 하면 바로 진행될 듯 합니다.




#만족스러워



간단하게 샤오미 미지아 쿼츠 스마트워치를 개봉해봤습니다. 중국어 압박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전반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웠던 제품이고 앞으로도 차고 다닐 예정입니다.


물론 샤오미 미밴드3처럼 많은 정보를 표시하긴 어렵지만, 보수적인 부장님(?) 밑에서 일하시는 직장인 분들이나 미래지향적인 스마트워치들의 디자인이 싫으신 분들이라면 샤오미 미지아 쿼츠 스마트워치는 아주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자세한 리뷰를 들고 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구매 링크 : https://www.gearbest.com/smart-watches/pp_009150278161.html?wid=1433363&lkid=15620656

(제품 가격은 동일하지만 이 링크에서 구매하시면 저한테 조금, 아주 쬐끔 떨어지는 리베이트 링크입니다. 다른 제품도 리뷰해볼 수 있게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