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미스터훈 사장님께 홍미노트5 일반 강화유리를 제공받고 난 후 지금까지 쭉 사용해 왔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 감이 있었지만, 그래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다수의 액정필름보다는 월등히 좋았기에 큰 불만 없이 사용해왔었죠. 그래도 한 가지 눈에 거슬렸던 부분인 유막 현상은 참고 사용하기 어려웠습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에게는 상당히 불편했어요.


이번에 사장님께서 홍미노트5 프리미엄 강화유리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전해주셔서 한번 받아봤습니다. 액정필름에 돈 쓰는걸 싫어해서 한번도 비싼 프리미엄 필름을 써본 적이 없는 저에게는 나름 기대(?)가 됬습니다.




#과연_비싼게_좋을까?


-포장 상태는 늘 그렇듯 최상이다.


미스터훈에서 판매되는 모든 액정필름이 요 박스에 담겨져서 오는군요. 왼쪽 하단부에 적혀있는 'Primium', 불--편 했습니다. 사장님께 여쭤봤더니 중국 직원이 오타내서 저렇게 출고되었다고 (...) 뜯는 내내 제 눈길은 저 오타에 가 있었습니다 ㅋㅋ


-박스 외관.


이번에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9H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합니다. 1H부터 9H까지 Pencil Hardness, 연필 강도를 구분해놓고 어느 단계에서 스크래치가 나는지를 테스트하는 시험이라고 보면 되는데 9H면 왠만한 물건들로는 스크래치가 잘 나지 않는 튼튼한 보호필름이라고 보시면 되죠.


지인들께 테스트되지 않은 제품이라도 왠만해서는 9H라고 광고하는 액정필름을 구매하라고 권장합니다. 어느정도 안정성을 입증받았다고 할 수 있으니까요.


-구성품.


미스터훈 홍미노트5 프리미엄 강화유리의 구성품입니다. 왼쪽 포켓에서 꺼내면 부착을 돕는 각종 악세서리들과 프리미엄 강화유리 한 장이 나옵니다.


-강화유리 부착을 돕는 천.


저같은 부착의 달인(?)이야 한번에 싹싹! 해버리면 부착해버리지만, 부착에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요 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특별한 구성품은 아닙니다. 다 있는 거에요.




#일반_강화유리하고의_차이는?


사용중이던 일반 강화유리를 제거했으니 막간을 이용해 일반 강화유리 vs. 프리미엄 강화유리를 해봅시다.



1) 타공의 차이!

-상단 확대샷.


일반 강화유리는 센서류의 구멍이 정확하게 뚫려 있는 반면, 프리미엄 강화유리는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프리미엄 강화유리가 더 낫습니다. 특성상 구멍 있는 부분에 먼지가 잘 묻기 때문에 일체형 디자인이 훨씬 좋아요.



2) 부착면!

-부착면의 차이가 있다.


일반 강화유리는 테두리에만 접착제가 붙어 있어서 구조상 유막 현상을 피해갈 수 없었는데요, 프리미엄 강화유리는 액정 있는 부분에도 접착제가 발라져 있어서 유막 현상이 없습니다. 개선된 정도가 아니라 아예 없어집니다. 구조상 생길 수가 없어요.



3) 지문 및 생활 오염 방지 코팅의 차이!

-지문 방지 코팅 상태 또한 업그레이드.


일반 강화유리도 다른 저가형 제품들과 비교하면 지문 방지가 잘 되는 편이었지만 비슷한 저가형이라 지문을 피해갈 수 없었는데요 프리미엄 필름의 코팅 상태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두 제품 만져보면 진짜 차이가 확연히 납니다.




#부착_완료


일단 부착은 완료했습니다. 작성일 기준으로 어제 부착을 했고 하룻밤이 지나니 남아있던 기포들이 모두 빠졌습니다. 이 글 보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부착 후에 바로 기포 제거하려고 하지 마시고 하루정도 기다려주세요. '이거 안빠지면 어떡하나' 싶은 기포들도 자연스럽게 알아서 제거됩니다.


-부착 완료!


일반 필름도 아주 만족스러웠는데, 이건 두 배쯤 더 만족스러워요. 괜히 하는 얘기가 아니라 진짜 좋아졌거든요. 말로만 프리미엄 소리 하는게 아니라 진짜 프리미엄이었습니다. 터치감 좋아졌고, 유막이나 들뜸 현상이 없는데다 강화유리 특유의 도트무늬들도 보이지 않구요.


알리에서도 비싸다 하는 제품들이 비슷한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고 필자도 써봤지만, 터치감이나 부착 난이도는 미스터훈 프리미엄 강화유리가 가장 좋지 않나 싶어요. 물론 2~3천원짜리 저가형 필름에 비교하면 당연히 저렴하진 않지만, 그만큼 퀄리티는 훨씬 좋다는건 정말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계속 칭찬 일색의 글들만 썼는데.. 정말로 괜찮아서 그래요. 특히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망설이셨던 분들께 자신있게 권해드릴 수 있을것 같아요. 진자 좋다! 돈 쓸만 하다!


>> 미스터훈 홍미노트5 프리미엄 강화유리 구매하러 가기! : https://bit.ly/2NS3iDG <<





(이 글은 미스터훈 스토어로부터 홍미노트5 프리미엄 강화유리를 제공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제가 느끼는 대로, 제 맘대로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