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에서 무선랜을 주문했습니다. 지인분의 델 XPS 15 9560를 구매하고 써멀 재도포를 진행하면서 '내친김에 무선랜까지 교체해버리자' 해서 제 노트북에 있던 인텔 AC9260을 빼다가 교체해드렸습니다.


>> 델 XPS 15 9560 지름신고 보러가기 : http://lifeistech.tistory.com/48 <<


이번이 인텔 AC9260 무선랜의 두 번째 구매입니다. 한번 구매했고 별다른 이상이 없었으니 이제는 알리발 제품을 믿게 되었습니다. 밑져야 본전이라고 믿었던 중국산 제품이었는데.. 이제는 중요한 컴퓨터 부품까지 구매하게 되었네요.


물론 무선랜 자체가 배터리나 메인보드처럼 불량률이 높고 컴퓨터에 비중있는 부품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더 편하게 주문하긴 했습니다. 잘 고장나지도 않는 부품이기도 하구요.




#이제서야_도착한_택배


-주문 내역.


Topmin Network Store라는 판매자네요. 판매 경력도 길고 무선인터넷 관련 부품들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걸 보면 나름 신뢰할 만 합니다. 물론 애초에 다른 판매자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중이기도 하구요.


ePacket (EMS와 비슷한 배송속도)를 자랑하는 배송을 해주면서도 가격은 $17.85 만 지불했습니다. 한국 오픈마켓 기준으로 33,000원 정도, 미국 오픈마켓 기준으로 $20 정도에 판매하는 것과 비교하면 나름 저렴한 가격이죠.


-1주일만에 도착한 택배.


제가 살고 있는 미국에 ePacket이 도착하려면 보통 1주일 정도만 기다리면 도착했었습니다. 요즘은 왠지 모르게 느려진 기분인데, 어쨌든 중화우정 기본 배송보다는 훨씬 빠르게 도착한다는거. 한국으로는 조금 더 빨리 도착하겠네요.


-같이 동봉된 가이드.


제 블로그에 올라간 가이드가 있으니 그걸 참고하세요. 다른 노트북들도 크게 다르지 않을 거에요. 가이드가 그닥 친절하지도 않고 최신 버전이지도 않던...


>> 델 XPS 무선랜카드 교체 가이드 : http://lifeistech.co/35 <<


-서비스로 받은 안테나.


이번이 두 번째 주문이라 판매자한테 '뭐 하나 보내달라'고 애원했더니 결국 하나 보내줬네요. 외장 안테나인데, 사실 큰 쓸모는 없습니다. 물론 노트북 안테나가 좋지 않다면 이걸 달고 선을 빼도 되긴 할텐데.. 뭐 굳이 그렇게까지..


-엥? 왠 KC인증? 


재밌게도 요 부품은 KC인증까지 받았네요. 이거 떼어다가 G마켓에 입점해서 팔면 꽤 많이 남을 듯 하네요..ㅎ 오른쪽 상단에 두 구멍은 안테나 케이블을 연결하는 쪽입니다. 왼쪽 상단에 Intel Model : 9260 확인되시죠?


-장착 완료.


To노트북의 수리 메뉴얼이나 Ifixit (https://www.ifixit.com) 에서 사용하고 계신 노트북의 분해 방법을 참고하셔서 장착을 완료하셨다면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속도도 소폭 개선되었고, 안정적인지는 테스트해봐야겠지만 뭐 잘 되겠죠.


조금 더 사용해보고 이상은 없는지, 참고해야 할 사항은 있는지를 적어보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