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ekbench 결과에서 찾을 수 있는 샤오미 미 A2. (사진 : Geekbench)



오늘 아침 리뷰 큐시트를 작성하던 도중 자료를 찾아야 할게 있어 긱벤치를 찾았습니다. 조사를 마치고 혹시 몰라 샤오미 미 A2에 관한 정보가 올라왔을까 검색해봤더니 어랏? 미 A2의 벤치마크 자료가 있었습니다.



#점수의_상태가?


미 A2의 하드웨어가 될것으로 추정되는 유력 후보인 미 6X의 벤치마크 점수를 비교해보면 비슷하거나 미 6X가 조금 더 높습니다. 물론 미 6X는 이미 판매가 되고 있는 상태이고 다양한 상황에서 더 많은 결과들이 측정되었기 때문에 이 같은 결과가 나왔겠지만요.


일반적으로 스냅드래곤 660 프로세서가 탑재된 다른 기기들과 얼추 비슷한 점수가 나왔고 sdm660이라고 써 있는 부분을 봐서 미 A2에는 스냅드래곤 660의 탑재가 유력해 보입니다. 미 6X에도 660이 들어갔으니 거의 확실하다고 봐야겠죠.



#간단한_하드웨어_정보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샤오미 미 A2에는 스냅드래곤 660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8.1 기반의 순정 안드로이드와 4GB 램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외의 특이사항은 긱벤치를 통해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미 6X의 가격은 1399위안, 우리 돈으로 약 24만원 수준입니다. 



#은근히_기대되는걸?


미 5X의 하드웨어에 안드로이드 순정을 얹어 판매한 샤오미의 전례를 따른다고 가정하면 이번 미 A2 또한 미 6X의 리패키징 버전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 6X 공식 이미지. (사진 : mi.com)


이전작의 불만사항이라면 퀵차지의 지원 (1.0이라는 터무니없는 기술 탑재)과 카메라 품질, 그리고 이어폰 노이즈를 꼽을 수 있겠죠. 미 6X에서는 AI 카메라와 퀵차지 3.0 탑재를 통해 이러한 불만점들을 어느정도 개선했습니다.

샤오미, 다양한 기술력을 미 A2에도 집어넣어 순정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가성비폰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