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는 스마트워치의 최고봉이라고 불릴 정도로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죠. 애플은 WWDC 2018에서 자사의 업데이트된 watchOS를 공개했습니다. 간단하게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었고 개선되었는지 같이 살펴볼까요?


#다양함과_심플함의_끝판왕


운동할때 까먹고 시작 버튼을 누르지 않아 결과를 보지 못해 실망하신 적이 있나요? 이번에 업데이트된 watchOS에서는 이러한 불만들을 해소하기 위해 사용자가 운동하는 것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시작되고 중단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전화를 받고 문자를 보내는 부분 또한 개선되었습니다.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반응 속도 또한 대폭 개선했다는게 애플 측의 설명입니다.


무전기 기능 또한 추가했는데요, 핸드폰과 연결해서 지인들과 무전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별거 아니지만 그래도 기본 기능 치고는 신박하구요.


알림 디자인 또한 개선해서 사용자가 필요한 기능들만 딱딱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조잡함에서 심플함으로 바뀐 모습입니다.


또 새로운 워치 밴드도 발표되었는데요, 이 밴드에 맞는 워치 인터페이스 또한 오늘 정오 (미국 현지시간 기준)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총평


잡스 성님이 조금 덜 화가 날 것 같아요. 팀 쿡이 애플 펜슬로 망할(?) 스타일러스 펜을 부활시키는가 하면, 가면 갈수록 복잡해지고 개성을 잃어가는 iOS까지..


하지만 watchOS는 비교적으로 심플함을 유지하려고 했습니다. 이제 남은 관문은 가격 좀 내리는거겠죠. 인간적으로 가격 좀 내려주세요 팀 쿡씨. (진지)


1편 - iOS 12 발표 요약본 살펴보러 가기 : http://lifeistech.co/32

2편 - watchOS 살펴보러 가기 : http://lifeistech.co/33

3편 - 맥OS 모하비 살펴보러 가기 : http://lifeistech.co/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