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과 함께하는 세상, '토리의 테크일상'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샤오미 핸드폰이 우리나라에서 주목을 받게 된 계기가 바로 홍미노트3와 홍미노트4의 가성비가 아니었을까요. 준수한 성능에 친절한 가격!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핸드폰의 조건이죠.샤오미에서 드디어 다섯번째 홍미노트 시리즈, 홍미노트5를 출시했습니다!


#외관_살펴보기


늘 홍미노트 시리즈의 패키징은 하얀색이었지만, 이번에는 빨간색이에요. 이 디자인은 그닥 마음에 들지 않지만, 뭐 어때요.



빨간 박스에 보이는 紅米 노트 5. 붉은 쌀 공책 다섯.



 빨간 박스를 개봉하면 실리콘 케이스와 워런티 가이드가 동봉된 종이 상자가 있고 이를 제껴(?) 주면 비로소 본체가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동봉된 실리콘 케이스입니다. 비싸 보이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싸보이지도 않아요. 그냥 평범하게 쓸 수 있을 정도. 저는 이런 식으로 구매해자마자 바로 쓸 수 있는 악세서리들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아무리 빨라도 2~3일 후에야 주문한 악세서리들이 도착하기 때문이죠. 



워런티 가이드 및 설명서. 별거 없어요. 단, 중국어로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박스에서 제거한 구성품. 충전기, 마이크로5핀 케이블, 유심핀입니다. 충전브릭은 110V 5V=2A임으로 보아 일반 고속충전만 지원될 뿐, 핸드폰 자체에서 지원하는 퀄컴 Quick Charge는 지원되지 않는듯 합니다.



핸드폰 본체입니다. 5.99인치의 FHD+ 해상도를 가지고 있죠.



후면 카메라를 확대해서 찍어봤어요. 아이폰과 닮았다면 기분탓.. 아, 이젠 샤오미 쉴드쳐주기도 지쳤습니다. 이건 빼박 인정!



#총평


이정도 핸드폰이 20만원도 안한다면 일단 합격점 주고 가야 하는거 아닌가요? 물론, 핸드폰은 외관이 전부가 아니죠.


하지만 일단 뜯으면서 외관만 봤을때는 합격이에요. 여느 때처럼 블랙 색상은 실망을 안겨주지 않았고, 샤오미답게 빌드 퀄리티 또한 수준급이죠. 보급형이라고 해서 절대 허술한 느낌은 없습니다.


#정리_및_평점


제품명 : 샤오미 홍미노트5 (小米 紅米 Note5)

가격 : 약 175,000원 (1099위안~)

무게 : 약 18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