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한국 총판인 주식회사 여우미가 조만간 판매에 들아갈 샤오미 미밴드3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달 1일 여우미 관계자는 네이버 카페 '샤오미스토리'를 통해 곧 판매 예정인 샤오미 미밴드3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는데, 한글화된 앱 스크린샷 또한 포함되어 있어 어떤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박스 포장은 그저 그런 디자인이다. (사진 : 여우미)


박스 디자인은 이전 세대의 제품들과는 달리 투명 커버에 씌워져 옵니다. 기존의 박스는 다소 단촐하고 심플했다면 이번 박스는 고급스럽게 보이기 위한 노력을 한 것이 보이네요. 어메이즈핏 페이스 & 스트라토스의 박스와 많이 비슷해보입니다. (사실 어메이즈핏 워치를 제작하는 Huami 사에서 미밴드3 또한 생산됩니다)




-구성품 또한 무난무난.. (사진 : 여우미)


박스를 열어보면 워치 스트랩, 충전 케이블, 설명서, 그리고 코어 (본체)가 나옵니다. 구성품은 바뀐게 하나도 없군요.




-친절하게도 전작과 비교해주셨다. (사진 : 여우미)


감사하게도 여우미 측에서 미밴드2와의 직접 비교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차이는 버튼의 디자인과 크기 정도가 되겠네요. 미밴드2의 버튼은 물리적으로 누르는 방식이었다면 미밴드3는 터치니까요. 실제로 디스플레이를 켜보면 미밴드3가 훨씬 밝고 눈에 잘 들어온다고 합니다.




-표시되는 정보부터가 많이 다르다. (사진 : 여우미)


미밴드3에 표시되는 정보 자체가 전작과 비교하면 상당히 많네요. 날짜와 요일, 블루투스 연동 여부까지! 훨씬 편리해졌습니다.




한글화된 Mi 피트 앱의 스크린샷. (사진 : 여우미)


앱과 밴드를 연동하기 위한 Mi 피트 앱의 한글화 또한 완벽한 수준으로 진행된것으로 보아 출시가 임박했음을 짐작할 수 있겠습니다.




-튜토리얼 화면의 스크린샷. (사진 : 여우미)


슬라이드를 해서 화면을 넘기는 다양한 제스쳐와 버튼의 활용 등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굉장히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소개했던 날씨 정보. (사진 : 여우미)


이전 포스트에서 소개해드렸던 날씨 정보 화면입니다. 중국어라 읽지는 못하지만 정말 필요한 정보만 딱딱 박혀있네요. 잡다한 것들이 없어서 참 마음에 듭니다.




#총평_및_정리


제품명 : 샤오미 미밴드3 국내정발품 (小米手環3)

가격 : 미정

판매처 : 한국 총판 "여우미" 및 오픈마켓 등


장점 : 완벽한 한글화와 보장된 A/S

단점 : 4~5천원 더 비쌈!


구매 추천도 : ★ 5/5 "이왕이면 한글화 다 된걸로."


위 사진들에서 나온 제품은 테스트용 제품으로 추정되며 아직 한글화 작업이 진행되지 않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물론 정식 발매가 되면 모든 제품들에 한글화가 100% 완벽하게 적용되어 출시될 예정입니다.


핸드폰처럼 정식 발매가가 해외 제품과 몇십만원 가량 차이가 나는 제품이 아니라면 가급적 국내 정발 제품을 이용하는 편이 좋을것 같습니다. 적어도 현재로써는 직구 모델과의 가장 큰 차이가 한글화인데, 아직 사용자가 수동으로 한글화를 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고 설령 안된다고 하면 낭패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