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8번째 플래그십 '미8'이 나왔습니다. 출시 전부터 노치 디자인과 AMOLED 디스플레이 채택으로 세간에 많은 주목을 받은 제품이기도 한데요, 오늘 출시된 미8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_Xiaom_iPhone X


솔직해집시다. 이건 샤오미의 독창적인 디자인이 아니에요. 독창적인거라곤 후면에 지문인식센서밖에 없네요. 극심한 샤오미 빠돌이인 제가 보기에도 이 디자인의 채택은 그닥 좋은 아이디어는 아닌것 같군요.


*샤오미 미8의 디자인. 아이폰 X + 샤오미의 콜라보레이션은 대단했다. (사진 : mi.com)


6.21인치의 FHD+ 해상도를 지닌 AM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습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화면 비율이 전체 크기에서 86%에 육박할 정도로 비율이 엄청나다는 거에요. 화면 밝기도 600니트로 전작에 비해 상당히 밝은 편이고, AMOLED 디스플레이에서 나올 수 있는 AOD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구요.



#카메라_이정도면_가성비_킬



*DxoMark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샤오미 미8. (사진 : mi.com)


이정도면 정말 거의 가성비 킬러라고 볼 수 있겠네요. 단순 사진 점수로만 보면 아이폰X을 비롯한 대부분의 최신 스마트폰을 가볍게 누르는 정도네요. DxoMark 점수를 무려 105점이나 받은 제품이랍니다.



*개선된 GPS 모듈도 장점이다. (사진 : mi.com)


샤오미 핸드폰들의 GPS 모듈도 나쁜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개선된 모듈이 들어있다는건 분명한 장점이겠죠? 우리나라에서 실 사용할때는 어떤 차이점이 보여질지 기대됩니다.


*아몰레기가 들어간 샤오미 미8. 왜 하필 노치인가, 그리고 아몰레드인가. (사진 : mi.com)


샤오미 핸드폰에는 미노트2와 홍미프로를 제외하면 모든 기기에 그동안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미8에서는 과감히 AM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논란(?) 아닌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노치인가 디자인은 그렇다 쳐도, AMOLED 디스플레이는 정말이지.. 뭐랄까 그냥 답이 없어요.  플리커 현상에 번인 문제까지..


번인현상에 따른 A/S 정책은 어떨지, 또 수입사에서는 어떻게 대응하지 등등이 관건일 듯 합니다. 적어도 번인현상에 때문에 액정 자가교체 하는 일은 없길 바랄 뿐입니다.


*Face ID와 Mi 모지. 그들의 한계는 어디인가. (사진 : mi.com)


샤오미 미8에는 Face ID와 Mi 모지 가 탑재되어 있어요. 참 독창적이다, 그쵸?


사실 Face ID는 이름까지 베껴 왔으나 유용합니다 뭐 그렇다 칠게요. 그렇지만 Mi 모자는 정말 모방품임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여우 캐릭터, 돼지 캐릭터, 판다 캐릭터.. 샤오미의 마스코트인 인민토끼를 제외하고는 완전 아이폰의 그것과 동일합니다.


삼성처럼 조금이라도 개조해서 베껴가면 몰라도 그냥 대놓고 배껴가니 좀.. 거시기(?) 하네요?


*스펙은 큰 감흥 없어요. (사진 : mi.com)


샤오미 미믹스2S에 이어 두 번째 스냅드래곤 845입니다. 사실 스펙으로는 큰 감흥이 없긴 합니다. 삼성 플래그십 핸드폰과 비교해도 차이가 전혀 없을 정도로 수치상의 스펙은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6GB + 64GB 버전 기준으로 2699 CNY (한화 약 47만원 수준) 에 판매될 예정이니 가격 또한 굉장히 착하구요.



#미8_Explorer_Edition


사실 루머로 백커버가 투명한 기기가 유출이 되었는데요. 전자기기 덕후인 저에게는 완전 취향저격 수준입니다. 투명 백커버, 그리고 화면에 손가락을 얹어놓으면 지문인식이 되는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 센서까지..


가격은 3699 CNY, 한화로 약 63만원 수준입니다! 전자기기 덕후들에게는 정말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 수가 없네요.



#총평


사실 미8에 큰 관심은 없었습니다. 이미 홍미노트5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고, 게임을 특별히 즐겨 하는게 아니라 플래그십 성능을 바라지도 않거든요.


그런데 이제 샤오미도 진정한 플래그십이 뭔지 알아가는것 같기도 해요. 카메라에 정말 공을 들이고 내구성을 개선하는 등 갖가지 노력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미8에서도 상당히 높은 DxOMark 점수로 뒷받침하도 있죠.


물론 디자인을 거의 베껴오다시피 하고 AM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점은 다소 아쉽기는 하지만, 이젠 뭐가 중요한 지를 배웠다는 느낌이 듭니다. 앞으로의 발전이 더더욱 기대되는 기기입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저가 구매는 여기서! : https://qoo.tn/AmwDIQ/Q127616818

(콩고물 쬐끔 떨어집니다. 다른 기기들도 리뷰해볼 수 있게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