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8 SE 공식 이미지. (사진 : mi.com)


샤오미 미8이 공개되면서 같이 나온 쌍둥이 동생이 있습니다. 바로 샤오미 미8 SE인데요, 샤오미 레이쥔 회장도 발표하면서 작고 성능 좋은 핸드폰을 원하는 사람이 많다는 걸 알고 있다고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작고 성능좋은 핸드폰을 원하고 있습니다.


-1799 CNY로 맛보는 고성능 스마트폰. (사진 : mi.com)


샤오미 미8 SE는 작은 폰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제작된 핸드폰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실 샤오미에서는 이전에도 홍미노트4X의 작은 버전인 홍미4P (紅米4 Prime)을 출시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 제품 또한 작고 성능좋은 핸드폰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의 입맛에 맞을지 기대됩니다.


-세계 최초로 선보인 스냅드래곤 710 (사진 : mi.com)


샤오미는 지난번 홍미노트5 발표에서 스냅드래곤 636 프로세서를 처음 세상에 공개했습니다. 당시에 퀄컴에서도 높으신 분이 나와서 한 말씀(?) 하고 들어가실 만큼 샤오미와 퀄컴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봐도 될텐데요, 이번에는 스냅드래곤 710을 샤오미가 어떤 핸드폰들보다도 가장 먼저 탑재하여 출시했습니다.


스냅드래곤 710 프로세서는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35와 비슷한 CPU 성능을 가진 만큼 기대가 크긴 합니다. 또 10나노 공정으로 제작된 프로세서이기 때문에 전성비라고도 하는 '전력 대비 효율' 또한 궁금하네요. 아무리 성능이 좋은 CPU라도 배터리를 엄청 잡아먹는다면 큰 소용이 없겠죠.


-5.2인치같은 5.88인치 주세요. (사진 : mi.com)


작은 핸드폰을 표방하는 미8 SE답게 5.2인치로 제작되었습니다. 실제 화면 크기는 5.88인치이지만, 18:9 비율의 화면임을 최대한 살려내서 화면 비율의 극대화를 통해 베젤을 줄여 나온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핸드폰은 작은데 화면은 또 나름 크다.. 나쁘지 않은것 같은데요? 작은 핸드폰을 원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의 불만사항이 '핸드폰이 너무 크다'지 '화면이 너무 커요'는 아니잖아요.


또 미 6X보다도 가벼운 164g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실 사용하는데도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아몰레기라 불리우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탑재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네요. 삼성 패널을 가져다 쓴다는데..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AI카메라. (사진 : mi.com)


핸드폰 카메라를 켜서 한번 찰칵! 찍기만 해도 잘 나오는 카메라가 가장 좋은 카메라겠죠. 샤오미 미8 SE는 AI카메라 기술을 접목해서 다양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유도한다고 합니다.


전면에는 20MP 카메라, 후면에는 12MP + 5MP f/1.9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동영상 촬영시 EIS, 전자식 손떨림방지가 지원됩니다.


-배터리는 작지만 CPU가 도와주지 않을까? (사진 : mi.com)


작은 배터리가 들어가 있기는 하지만 너무 실망해서는 안됩니다. 비록 수치상의 배터리는 줄어들었지만, 최적화 작업과 스냅드래곤 710의 전력 관리 능력에 따라서 배터리 수명이 늘어날 수도,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710 프로세서가 10나노 공정으로 제작되었고 전성비를 중요시하는 중저가형 칩셋이다보니 이 프로세서 또한 배터리 수명 하나는 길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스펙 총정리. (사진 : mi.com)


이렇게 샤오미 미8 SE를 만나봤습니다. AMOLED 디스플레이의 탑재를 제외하고는 거의 완벽에 가까운 핸드폰이에요. 가볍고, 작고, 성능 좋고, 카메라 좋고. 출식 가격은 1977위완화, 우리 돈으로는 약 28만원 수준인걸 감안하면 정말 엄청난 핸드폰이죠.


30만원짜리 국산 핸드폰들과 비교하면 스펙으로는 가볍게 압살해버리는 수준이고, 제품의 품질이나 카메라 부분에서도 이제는 샤오미 기기들이 이기고 있어서 가성비가 더욱 좋아진 제품이 아닌가 싶네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과연 미8 SE가 또 한번 가성비의 제왕이 될 수 있을까요?



최저가 구매는 여기서! : https://qoo.tn/AkwDIQ/Q127616818

(콩고물 쬐끔 떨어집니다. 다른 기기들도 리뷰해볼 수 있게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