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제품과 함께하는 세상, '토리의 테크일상'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원본 링크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92&aid=0002130160


컴퓨터 다들 쓰시죠? 무슨 바보 같은 질문이냐구요.

이번 글은 컴퓨터를 쓰시는 거의 모든 분들께 적용되는 내용이거든요.

국내 노트북 사용자 10명 중 9명, 컴퓨터 사용자 10명 중 8명은 브랜드가 달라도 하나같이 모두 "이것"을 사용한다는 통계까지 나왔었는데요.


바로 "인텔 CPU" 입니다.


#인텔이_뭐에요?


인텔은 컴퓨터, 노트북, 핸드폰과 같은 전자기기의 두뇌 (CPU)를 만드는 회사에요. 지금이야 SSD같은 다양한 부품군도 판매하고 있긴 하지만, 누가 뭐래도 인텔은 두뇌를 만드는 친구들 중에 단연 으뜸이었어요. 아니, 그럴 수밖에 없었어요.




핸드폰 CPU를 만드는 업체인 퀄컴, 브로드컴, 헬리오도 있긴 한데 이 친구들은 컴퓨터용 CPU를 개발하지 않으니까 잠깐 옆으로 치워두고 보면 실질적으로 컴퓨터 CPU를 제조하는 업체는 인텔과 AMD 이 두 업체인데, 컴퓨터 프로세서 시장을 몇년간 인텔이 독점장악하고 있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AMD는 마치, 음.. 주위에 음식은 드럽게 많이 먹으면서 아무것도 안하는, 취업 못하는 친구 있나요? 딱 그런 꼴이에요. 성능은 낮은데 전기는 더럽게 많이 먹고. 거기에 최적화도 썩 좋지 못했기에 시장에서 외면당한지 오래거든요. 요즘이나 이 AMD에서도 "라이젠" 이라는 CPU를 만들어 팔면서 몇년간의 적자를 면하고 있긴 하지만, 완전히 분위기가 역전되진 못하고 있답니다.


#이번_일은_왜_일어난거에요?


한마디로 정리하면 안전하지 못한 CPU를 시장에 계속 내다 팔았던게 들킨 거에요. 그동안 Windows 운영체제를 제조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백도어 논란과 같은 소프트웨어적인 의심은 많이 있었지만, 정작 하드웨어 자체에서 무슨 일이 있을거라는건 그 누구도 예상을 못한거죠.


더 충격적인 사실은 인텔 사장은 이 사실을 미리 알기라도 했는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인텔과의 계약에 따른 최소한의 금액만 들고 있기로 하고 나머지를 전량 매도합니다. 왜 그 많은 주식을 하루 아침에 다 팔았을까요? 어마어마한 양의 주식을요?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서, 사태는 계속 진정되나 싶었더니 이제는 다른 업체들이 인텔에서 제공해준 가이드라인을 따라 소프트웨어 패치를 제공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인텔은 뭔가 수상한 낌새를 알아차리게 되죠. 알고 봤더니 인텔이 제공한 가이드라인에도 일부 문제가 있었던 겁니다! 인텔은 서드파티 소프트웨어 업체들에게 즉각 공지를 내리고 소비자들에게 관련 패치를 설치하지 말아달라고 권고하는 중이랍니다. 그게 바로 어제오늘 인텔이 발표한 내용이에요.


#그럼_저는_뭘_해야해요?


뭐 이번에 나온 패치는 잘된다라는 의견과, 오히려 업데이트 후에 성능이 더 떨어진다라는 평이 엇갈리고 있어요. 그만큼 불안정하다는 얘긴데, 저라면 일단 업데이트는 보류하겠어요. 더 내용이 나온 다음에 업데이트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한마디 하면, 해커들이 자료 털어간다고 해도, 털렸을때 땅을 치면서 펑펑 울만큼 중요한 자료들이 있나요? 국정원 직원분이라면 제 말을 무시하시고 얼른 AMD로 갈아타세요. 우리나라 대외비 문서들이 유출되는건 저도 원하는 바가 아닙니다^^


#인텔아_너_그러면_안됬어


우리는 인텔을 맹신하고 많은 사람들은 일명 "인텔 빠"가 되어 인텔 CPU만을 고집해왔죠. AMD 라이젠이 나왔을때, 물론 잘 팔리긴 하지만 생각보다 반응이 시큰둥한것도 인텔을 신뢰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아졌기 때문이죠.


그렇게 많은 매니아층과 고객층을 보유한 인텔이, 이런 사실들을 숨기고 있었다는게 놀랍습니다. 이런 걸 숨기려고 하면 할수록 자료들은 더 나온다는걸 누구보다도 잘 아는게 인텔일텐데요.


의문입니다. 왜 잘나가는 회사에 찬물을 끼얻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