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좋아하는 흔치 않은 (?) 친구와 대화하다가 나온 말이 있습니다. "이번에 (홍미5플러스) 이후로 얘넨 또 625 쓰면 개발진들 싹 다 잡아서 LG전자 MC사업부로 보내버려야 할듯"


말이 씨가 된다고, 상상은 현실이 되어 버렸습니다.




#625_공식_총판_샤오미


-공식 이미지. 후면은 홍미노트5와 동일하다. (사진 : mi.com)


후면 디자인은 홍미노트5와 동일합니다. 듀얼 카메라와 지문인식 센서가 눈에 띄는 샤오미의 후면 디자인은 흡사 아이폰을 떠올리게 만들죠. 뭐 이런것까지 굳이 베껴와야 할 이유가 있나.


-노치라 쓰고 M자탈모라 불린다. (사진 : mi.com)


5.84인치 19:9 비율 F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노치도 들어가 있어요. 디스플레이 스펙 자체는 훌륭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요.


아이폰X처럼 하단 베젤도 얇으면 디자인의 통일성이라도 있어 보이는데 홍미6 프로는 그렇지도 않잖아요. 하단 베젤은 홍미노트5랑 전혀 다를 바가 없는데 윗면만 저렇게 뚫어 놓으면 뭐 하냐구요.


-중국 TENNA에 올라온 홍미6프로 사진. (사진 : TENNA)


중국에서 인증받은 홍미6프로의 실제 이미지입니다. 위에서 봤을때는 깔쌈뽀리한 눈속임에 디자인이 얼마나 언발란스 (unbalance) 한지 느끼실 수 없으셨을 거에요. 실물로 보면 이런 느낌일거라니까요! 전면은 보면 볼수록 비버 이빨 같다고 밖에 할 수 없겠습니다.


-카메라는 뭐 좋아졌으려나. (사진 : mi.com)


카메라는 1200만 화소 AI 듀얼 렌즈 카메라가 들어가 있습니다. 샤오미 보급형 핸드폰을 메인폰으로 쓰기 꺼려하셨던 분들의 불만 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였는데, AI 카메라 기술로 어느정도 볼만 한 수준의 사진 퀄리티를 뽑아준다고 하니 다행이군요. 실제 촬영 사진들을 봐야 알겠지만 나름 준수한 카메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듀얼 SIM + SD카드, 그거슨 유이란 장저미어따. (사진 : mi.com)


매력없는 이 핸드폰의 유일무이한 장점! 바로 듀얼 SIM카드와 SD카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이거 은근히 찾으시는 분들 많더라구요. SIM카드도 쓰고, SD카드도 사용하고 싶어하시는 분들께는 희소식!


-퍼포먼스는 나쁘지 않다. (사진 : mi.com)


스냅드래곤 625의 탑재가 싫은 것 뿐이지, 사실 보급형에 스냅드래곤 625 프로세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프로세서입니다. 성능 준수하고, 배터리 효율 엄청나고, 이미 여러 핸드폰 제조업체를 통해 검증된 칩셋이니 말이죠.


적어도 미디어텍 프로세서를 탑재한 홍미6 & 홍미6A보다는 좋은 프로세서입니다. 그것도 한참 좋은 놈이요.


-스펙 총 정리. (사진 : mi.com)


스냅드래곤 625 프로세서, 4000mAh 배터리, 5.84" F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샤오미 홍미6프로의 가격은 999 CNY~ (한화 약 17만원)입니다. 비버 이빨 모양 핸드폰이 무려 십칠만원!




#이제_대차게_까봅시다


왜 그리 편파적이냐고 욕 먹어가면서까지 샤오미를 사랑하는 저에게도 어필할 수 없는 핸드폰이네요. 팬심으로도 커버할 수 없는 치명타들을 샤오미 임원들에게 따지듯이 짚어볼께요.


1) 가격 제정신이니?

-스냅 625 넣고 17만원. 2년 전쯤 이 가격에 팔았으면 가성비였겠지. 뭐 지금도 이 정도면 괜찮아요. 근데 스냅드래곤 636이 탑재된 홍미노트5가 요기잉네! 1~2만원만 더 내면 50%쯤은 더 좋은 핸드폰을 구할 수 있는데, 어느 누가 이 폰을 사겠어요.


2) 노치 장난하니?

-디자인 요소라면 할 말 없지만, 노치 디자인 좋아하는 사람 몇 안될거에요. 이미 18:9 비율 디스플레이를 10만원대 핸드폰에 넣어준것만 해도 대단하다고 봐요. 18:9도 충분하니까 더 나가지 마요. 제발.


3) 왜 이렇게 어중간하니?

-핸드폰이 엄청 작아서 매니아층이 두텁냐, 그건 아니죠. 그럼 가성비가 엄청 좋아서 어필할 만 하냐, 그건 또 아니죠. 그럼 이건 대체 왜 만든 거에요?


샤오미가 무슨 퀄컴의 스냅드래곤 625 공식 총판도 아니고, 2년 반도 더 지난 칩셋 끼워다가 홍미노트5 가격만큼 (홍미노트5도 할인하면 999 CNY) 받고 팔겠다는건 도대체 어디서 나온 자신감인지 아무리 봐도 모르겠네요. 누가 사준다고. 아, 사줄 사람은 있겠네요. 듀얼 유심에 SD카드 필요하신 분들. 그런 분들이라면 망설임 없이 사세요. 스냅 625도 성능 자체는 나쁘지 않고 이 가격대에 경쟁상대가 딱히 없잖아요. 그렇지만 그 이외의 분들이라면 이 핸드폰은 패-쓰.


제발 부탁이니까 듀얼 유심 + SD카드 필요없으시면 홍미노트5 사세요. 17만원 쓰시면서 돈 만원 아끼려고 50% 정도 후진 핸드폰 사는거, 그닥 좋은 선택은 아니라고 봐요. 가성비를 찾는다면 더더욱 아니구요.


샤오미, 625 이제 작작 좀 하자. (작작 : 너무 지나치지 아니하게 적당히. 남이 하는 짓을 말릴 때 쓰이는 말)


최저가 구매는 여기서! : https://qoo.tn/AEwDIQ/Q127616818

(콩고물 쬐끔 떨어집니다. 다른 기기들도 리뷰해볼 수 있게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