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에코 USB C 타입 이어폰.


얼마 전, 애플이 신형 아이패드에 C타입 단자를 채택한 데 이어 수많은 핸드폰들이 가면 갈수록 USB C타입 단자를 채택하고 있다. 좋아, 여기까지는 만족스러운데 대체 왜 이어폰 단자까지 빼버리는건데? 처음에는 '진짜 이놈들 사람 X먹이려고 작정했나' 싶기도 했지만 가면 갈수록 이어폰 단자를 빼는 기기들이 늘어나면서 이제는 제법 익숙해지고 있긴 하다.


필자는 이어폰 단자와 충전 포트가 동시에 존재하는 샤오미 홍미노트5를 사용해서 전혀 문제는 없지만, 추후에 사용할 기기들과 델 XPS에서 사용하려고 USB C타입 단자의 이어폰을 알아보고 있었다. 그러던 도중 발견한 LeEco 사의 7천원짜리 이어폰.


7천원 정도 하는 이어폰이야 많지만, 회사가 망하면서 말도 안되는 미친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는 LeEco 사의 제품이라니 왠지 모르게 눈길이 갔고 '고민은 배송을 늦출 뿐!'을 되새기며 주문 버튼을 클릭클릭!




LeEco, 핸드폰에 이어 이어폰도 가성비?


케이스는 생각보다 고급스럽다.


이 회사가 망하기 전까지는 시중에서 몇 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던 제품이라던데 사실인가보다. 유광 재질의 플라스틱 케이스로 만들어진 케이스는 생각보다 꽤 고급스러웠고 애플의 그것과 상당히 비슷하다는 느낌까지 받을 수 있었다.


구성품과 패키징 모두 어디서 영감을..


뚜껑을 까보니 '이게 뭐야?' 싶었다. 아니, 이건 어떻게 봐도 애플의 칼국수 이어폰과 구성이 너무 비슷하잖아?! 제품이 아무리 좋다고 한들, 누구에게 선물하기에는 다소 민망할 정도의 구성이다. 직접 비교해보면 그닥 비슷하지 않을 수 있어도 처음 열어봤을 때의 느낌은 영락없는 애플.


뭐, 구성품 자체는 이어폰 그 자체다. 이어폰 말곤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다. 아 참, 사진상으로 볼 수 있다시피 LeEco 타입 C 이어폰은 오픈형 이어폰에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다. 이어폰 자체에서 볼 수 있는 특징은 크게 없다.




간단한 청음, 그리고 감동


왜 이렇게 좋은거야? 후덜덜한 가성비.


구매한 지는 꽤 되었지만, 이어폰 하나 때문에 리뷰를 따로 쓰기에는 뭐해서 몇 달간 사용해보고 느낀 점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다.


음질 - CDLA 모듈인가 뭔가 하는 모듈이 들어가 있어서 기본적으로 절대적인 음질 자체가 일단 좋다. 가성비를 떠나서 베이스가 쩌렁쩌렁한 음악부터 최신 K-POP 음악까지 말끔하게 커버해내는 걸 보면 그저 감탄스럽다. 일반인이 듣기에는 저음역대나 고음역대 모두 부족함이 없는 정도라고 할 수 있겠다. 공간감도 호불호 갈리지 않게 무난하고, 소리의 웅장함도 만족스럽다. 음량 자체가 매우 커서 소리는 좀 낮춰서 듣는 걸 추천드린다.


오픈형 이어폰이라 나쁘다? - 애초에 오픈형 이어폰들은 구조적으로 소리가 샌다. 커널형 이어폰스러운 디자인을 채택한 러에코의 이어폰도 어쩔 수 없이 이러한 문제를 안고 가는데, 공공장소에서 시끄러운 락 음악을 틀어놓지 않는 이상 문제될 수준은 아니다. 하지만 야외에서 쓸 때에는 커널형 이어폰이나 헤드폰에 비해서는 외부 소음이 꽤나 크게 들린다는 점은 참고하자. 물론 너무 시끄러워서 음악이 들리지 않거나 하는 건 아니니 걱정은 하지 마시길.


단점 - 아무래도 음질 향상을 위한 독자 모듈이 따로 들어가 있다 보니 음질 자체는 좋은데, 배터리를 상당히 빼 먹는다. '배터리가 광탈합니다!' 수준 까지는 아니어도 배터리가 줄어드는 건 눈에 띄는 건 어쩔 수 없는 부분. 핸드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려는 경우, 핸드폰의 배터리 용량이 너무 작거나 배터리 수명이 짧아 1분이 아까울 때는 그냥 다른 이어폰을 구매하는 걸 추천드리지만 어지간 해서는 문제 없는 수준이다.



오늘은 간단히 요렇게 마무리를 하고, 다음 시간에 돌아오겠다. 안냥!


러에코 USB C타입 이어폰 LeEco CDLA Digital USB Type-C Earphones


장점 : 미친 음질과 가성비, 자체 탑재된 CDLA 모듈

단점 : 일반 이어폰보단 빨리 소모되는 배터리


총평 : "이걸 7천원에 팔아준 타오바오 판매자한테 감사드린다. 쉐쉐!" ★★★★★ (5/5)


구매 링크 (타오바오)https://item.taobao.com/item.htm?id=563294396448

구매 링크 (알리익스프레스)https://bit.ly/2REf2ya

** bit.ly 링크는 알리 상품 링크가 길어서 줄였습니다. 저한테 떨어지는 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