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두 케이스는 정말 가지고 싶었습니다. 타오바오에서 구매할 만한 케이스를 고르는 저만의 철칙(?)이 있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하기 어려워야 하고 또 딱 봤을때 마음에 들어야 했습니다. 살까 말까 고민해야 하는 디자인을 가진 케이스는 도착하면 그닥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였거든요.


하지만 지금까지 미스터훈에서 판매하는 Element Case를 제외하고 마음에 드는 케이스가 딱히 없었습니다. 그냥 생폰으로 쓰기에 아까워서 씌우고 다녔을 뿐, 다른 이유는 없었어요.


이번에는 정말 마음에 드는 케이스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알리에서 구하려고 했지만 실패한, 딱 봤을때 '이건 사야해!' 싶었던 케이스들을 소개합니다.




#미8_EE_케이스


-미8EE 스타일 케이스 후면.


얼마 전 샤오미에서 출시한 샤오미 미 8 EE (Explorer Edition)의 투명 하우징을 카피한 케이스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미8EE와 비슷해 보이고 실제로 비교해봐도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한 모습입니다.


홍미노트5는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투명 하우징을 제작하거나 조립할 수는 없지만, 투명 하우징을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볼 수 있고 후면이 강화유리 재질로 되어 있어서 그립감 또한 매우 좋습니다. 디자인 때문에 미8EE를 사고는 싶지만 지갑이 얇을 때 아주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지요.


하지만 이 케이스의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으니 바로 '프린팅 품질' 입니다...


-저질 수준의 프린팅 품질을 보여준다.


조금만 가까이서 보면 프린팅 품질이 얼마나 쓰레기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마치 480p 해상도의 영상을 4K 화면으로 늘려 보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애초에 프린팅 할 때의 원본 이미지 파일이 좋지 못했던 모양입니다. 글씨가 뭐라고 적혀있는지 정도만 간단히 알 수 있는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 기대치가 너무 높았던건지 모르겠지만 음.. 잘 모르겠어요. 3천원이라는 가격을 보면 또 용서가 되고 '이건 못 쓰겠어' 싶을만한 퀄리티는 아니나 이걸 자신있게 추천하기는 좀 거시기(?) 할 듯 합니다.


타오바오에서 한꺼번에 주문해서 배송대행 주문할 예정이라면 구매를 추천드리겠지만, 이 케이스를 사기 위해 타오바오 장바구니를 담진 마세요. 이렇게 말씀드렸어도 미8EE 투명 하우징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주문하시겠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




#화웨이_P20_프로_케이스


-아주 클ㅡ린.


이 케이스는 한마디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화웨이 P20 프로의 그 영롱한 느낌을 완전히 살려내지는 못했지만, 은은한 그라데이션은 짝퉁 케이스로 봐도 정말 예쁘네요.


-카메라 부분과 지문 센서 타공도 OK!


간혹 싸구려 케이스들을 구매하면 카메라 부분과 지문 센서의 타공이 좋지 못한 경우가 있는데, 이 케이스는 정확히 타공되어 있습니다. 다만, 고무 + 강화유리 구조다 보니 후면부의 두께가 비교적으로 두꺼운 편이라 지문인식으로 잠금을 해제할 때 손가락을 깊숙히 쑤셔넣어야(!) 해서 불편했습니다.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은 왠지 불편하다.


케이스 자체의 특징인데, 버튼부가 엄청 빡빡합니다. 누를 때 다른 케이스들에 비해 힘을 더 줘야 해요. 크게 불편한 점은 아니지만 가끔 가다가 잘 눌리지 않을 때 속 안에서부터 깊은 빡침이 올라옵니다.



-상하 타공은 완벽!


상하 부분의 타공 또한 칼같이 정렬되어 이상 없습니다. 충전 포트도 여유롭게 뚫려 있어서 두꺼운 충전 케이블을 꽂아도 문제없이 잘 충전됩니다. 스피커 그릴과 이어폰 단자도 이상 무!




#판매자의_마음


-필요는 없지만 땡큐.


케이스 하나 시킬때마다 강화유리 필름 한 장과 링 홀더를 하나씩 넣어주는 거 같네요. 강화유리 필름은 풀점착 방식이 아닌 테두리 점착식이라 도트와 유막현상을 피해갈 수는 없습니다만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타오바오에서 2~3천원 정도면 풀점착식 풀커버 강화유리필름을 구매할 수 있는 만큼 이걸 굳이 사용할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차라리 사은품을 빼고 깎아주란 말야! 나는 이런거 필요 없다고!




#총평


홍미노트5 케이스 (미8EE, 화웨이 P20 프로 스타일)


상품 구매링크 : https://detail.tmall.com/item.htm?id=569682657246

상품 가격 : 24.80 CNY (약 4,100원)


장점 : 저렴한 가격, 사은품, 완벽한 타공, 유리 재질

단점 : 저질스러운 프린팅 품질, 살짝 들뜨는 케이스 (거슬리진 않음), 두꺼움


평점 : ★★★★☆ (4/5) : 단점을 커버하는 장점. 고로 매우 쓸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