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지름신고 글을 보고 오신 분들이라면 제가 왜 이 택배를 오매불망 기다렸는지 아실겁니다. 화창베이발 아이폰7 카피 액정과 홍미노트5 케이스 두 개, 그리고 시제품으로 받아본 미스터훈 아이폰용 프리미엄 풀커버 강화유리필름이 도착하기 때문이죠.


중국에서 구매할때는 계속 미스터훈 사장님께서 운영하시는 리얼심천 구매대행서비스만 이용하는거 같은데, 샤오미 제품군을 한국에서 쉽게 찾기 어려울 때 (= 중국 직구 자체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을 때) 중국에서 온갖 수단을 동원해 한국으로 물건을 들여왔던 경험이 있는 저로써는 중국 직구야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매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저만의 이유가 있습니다. 이건 하단에 간단히 설명드릴께요.


중국 -> 미국으로 ePacket을 통해 정확히 1주일만에 도착한 택배. 지금 뜯어볼까요?




#두근두근_택배뜯기


-배송 담당자(?)의 센스가 돋보인다.


깨알 꿀팁인데, 미국으로 택배 보내실 때 'Fragile' 스티커를 붙여서 보내보세요. 아마 훨씬 더 깨끗한 상태로 도착할겁니다. 미국 USPS에서는 이 파손주의 스티커를 붙이게 되면 보험을 강매(?) 당하게 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파손주의 스티커를 보면 물건을 조금 더 소중히 다룹니다.


혹여나 비에 젖진 않을까 테이프로 박스를 칭칭 감아 주셨고 파손주의 스티커까지 붙여주시다니.. 미국은 워낙 물류 서비스가 총공깽 수준이라 최저가 배송보다는 이런 안전한 포장과 배송을 더 선호하게 됩니다.


-꽉꽉 채워 발송된 구매대행 제품들.


돈 없는 거지(?) 리뷰어 신분에 얼마 전 협찬품을 파손하는 바람에 텅장 수준인지라 한 푼이라도 줄여야 한다는 걸 말씀드리니 케이스 포장을 제거해서 보내주셨습니다. (물론 저한테는 미리 말씀해 주셨죠)


완충재는 없어도 흔들리지 않게 포장이 되어 와서 다행히도 안전하게 도착했습니다.


-미스터훈 아이폰용 프리미엄 풀커버 겅화유리.


아직 미스터훈 네이버 스토어팜에는 풀리지 않은 시제품입니다. 아이폰7용 화이트 프리미엄 풀커버 강화유리필름인데요.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구라베젤 (이너베젤)을 가려준다는 데에 있습니다. 일반 강화유리는 테두리를 보호하지 않고 남는 부분이 많은 반면 풀커버 강화유리필름들은 거의 화면 전체를 다 덮고 있어서 이너베젤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다만 제가 부착했을때 계측의 문제로 하단부 베젤이 보이는 문제를 발견했는데요, 아직 시제품이니만큼 개선판이 조만간 출시되길 기다려봅니다!


상품 구매처 : 미스터훈 스토어 (현재 상품 미출시)

상품 가격 : 미출시




-홍미노트5용 케이스 2종.


홍미노트5용 케이스 2개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되게 웃긴게 케이스 판매자가 링 홀더와 일반 풀커버 강화유리를 넣어 보내줬습니다! 3천원쯤 하는 케이스인데 사은품 원가가 더 비싸겠어요 ㅋㅋㅋ


근데 나 이런거 필요 없는데.. 그냥 이런거 빼고 몇백원 싸게 팔지..ㅠㅠ


상품 구매처 : https://detail.tmall.com/item.htm?id=569682657246

상품 가격 : 24.8위안 / 한화 약 4,000원



-어머니가 요청하신 케이스.


어머니께 재차 여쭤봤었습니다. "엄마, 핑크핑크한데 진짜 괜찮겠어? 40대 아줌마가 이런거 들고 다니면 좀 그렇지 않겠어?" 분명 괜찮다며 고개를 끄덕이시던 어머니. 오늘 딱 받아보시더니 ㅇㅅㅇ 한 표정을 지으시더랍니다 ㅋㅋ 


근데 진짜 귀엽긴 합니다! 이건 한국 소매업체에서 판매해도 손색없을 만한 퀄리티와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상품 구매처 : https://detail.tmall.com/item.htm?id=572706518929

상품 가격 : 30위안 / 한화 약 4,900원




-아이폰 액정.


사실 이 제품을 구매하려고 했다가 다른 제품들까지 구매하게 된 셈이죠. 아이폰7 카피액정입니다. 중국산 카피제품도 A급부터 DDONG급까지 아주 다양하게 있습니다. 똥급 제품을 구매하면.. 터치감 최악 + 극악의 색감으로 눈과 정신적 피로가 상당힌데요!


역시 내공 있는 미스터훈 사장님, 아주 저렴한 가격에 정품과 차이를 느끼기 어려울 정도의 A급 액정을 구해다 주셔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용산도 컴퓨터 좀 만지는 사람이 가야 하듯이 화창베이 마켓도 비슷한 이치인걸까요? ㅋㅋ


상품 구매처 : 화창베이 마켓 (온라인 링크 없음)

상품 가격 : 150위안 / 한화 약 24,750원




#내가_리얼심천_서비스를_이용하는_이유


솔직히 말씀드릴께요. 단순히 물건만 구매하는거라면 직접 직구하는 편이 저렴하고 이득이긴 합니다. 구글 번역기 때리면 타오바오나 1688을 한국어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까 지마켓 쇼핑하듯이 그냥 물건 담고 배대지로 주문하시면 되거든요. 물론, 상품 검수나 이런 부분들은 추가 금액 없이는 포기하셔야 하지만요.


다만 아이폰 카피액정같은 오프라인에서 보고 사야 유리한 제품들은 이야기가 좀 달라집니다. 물론 가격적으로는 크게 부담되지 않는 금액이라고 해도, 품질이 좋지 못한 제품을 받고 또 주문하고 하느니 차라리 수수료를 조금 내더라도 현지에서 직접 구매해 배송받는 편이 조금 더 간편하고


리얼심천 서비스는 단순히 구매대항만 하는 영세업체가 아니라 네각종 핸드폰 악세사리를 판매중이신 미스터훈 사장님께서 직접 운영중이신 구매대행 서비스이기 때문에 일반 구매대행 업자들과는 조금 다릅니다. 아무래도 이쪽 분야(?)에 오랜 기간 계셨다 보니 인맥이 있는 거래처를 통해 제 아이폰 액정처럼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제품들을 구해주실 수가 있는거죠.


당연한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막막할 때, 내가 고른 제품이 맞는 제품인지 아리송할 때도 도움이 되죠! 제품에 대해 잘 몰라도, 구매부터 검수까지 대행해주시고 액정의 경우 테스트 영상까지 보내주셔서 아주 감동했습니다 :)



중국에서 구매대행이 필요하다면 리얼심천 서비스를 강추드립니다! 후회없는 선택이실거에요. (아마도) 다음 이용 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다.


리얼심천 구매대행서비스 : https://band.us/band/65628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