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Google Docs (구글 문서)를 애용해왔습니다. 구글 서비스라 그냥 믿고 썼었고, 전용 앱도 나와있으니 아주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했었죠. 하지만 용량 제한 때문에 유료 결제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되었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 거, 제대로 된 노트 서비스 하나 가입해보자 싶어서 에버노트로 눈을 돌렸습니다. 별 뜻은 없었지만, 많이들 사용한다길래 그냥 좋은가보다 해서 구매하게 된거죠.




#정가_주고_사면_호갱?


-멕시코 신공을 쓰면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사진 : Evernote)


태국이나 아르헨티나로 VPN을 돌리면 1년에 만원 정도로 프리미엄 회원권을 끊을 수 있다고 해요. 저는 미국에 거주중이고, 사용중인 카드는 멕시코에서 결제시 수수료가 나오지 않는 카드기 때문에 그냥 멕시코로 VPN을 돌려 구매했습니다.


수수료를 감안하더라도 태국이나 아르헨티나가 저렴하긴 한데, NordVPN을 아무리 돌려도 작동할 생각을 안해서 그냥 애용하는 무료 VPN 서비스를 이용해 멕시코 서버에서 구매했습니다.


-청구 금액은 $21.53. 그래도 저렴해!


MXN 499.99를 미국 달러로 환산하면 오늘자 환율 기준 $21.53이 청구되었습니다. 만원 비싸게 주고 구매하긴 했어도 어떻습니까, 미국 정가인 $69.99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구매했으니까 그걸로 된거죠.


$69.99 - $21.53 = $48.46을 절약한 셈이니까 이걸로 만족합시다! 조만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으로 찾아올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