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는 올리지 않았지만 얼마 전부터 중국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중국에 가서 샤오미 매장을 털고(?) 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무작정 시작한 중국어가 생각보다 재밌더라구요. 하지만 언어를 쓰지 않으면 무용지물! 중국인 동생을 만들 수도 없는 노릇이고, 집에 샤오미 생태계로 움직이는 제품들이 꽤 있으니까 샤오미 인공지능 (AI) 스피커를 들이기로 결심했습니다.


-샤오미 AI 스피커는 중국에서 299위안에 판매중이다. (사진 : mi.com)


요 녀석입니다. 위 사진처럼 크기는 제법 큰 편인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360도 음성인식과 준수한 스피커 성능을 가지고 있다 하니 큰 관계는 없습니다.


-AI 스피커로 샤오미 책상등을 제어할 수 있다! (사진 : mi.com)


저 사진 속에 있는 책상등. 저거 똑같은거 집에서 쓰고 있어요. 공부할 때도 쓰지만, 자기 전 핸드폰을 볼 때 시력 방지용(?)으로 켜놓습니다. 그런데 자기 전에 불 끄는거 너무 귀찮아요 ㅠㅠ


샤오미 AI 스피커는 미지아 생태계와 연동되기 때문에 '책상등 꺼줘' 한마디만 하면 알아서 꺼준다고 하네요. 중국어만 되긴 하지만, 뭐 어때요. "샤오아이통쉐, 꽌덩 샤오얼" 만 외쳐주면 됩니다. (샤오얼 - 小二은 제 책상등 이름입니다, 미 홈 앱에서 지정할 수 있어요)


-당연히 핸드폰과 연결해 스피커로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 : mi.com)


인공지능 스피커이긴 하지만 핸드폰과 연결해서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쓰고 있는 구글 홈 (Google Home)은 Play 뮤직 앱이 아니면 무선으로 연동해 음악을 재생할 수가 없는데, 샤오미 AI 스피커는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예!




#불의의_사고


샤오미 공홈과 유핀 (Youpin)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요즘 세일 기간이라 그런지 계속 예약제로 찔끔찔끔 물량이 풀리더군요. 지난번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제품을 제공해주신 미스터훈 사장님께 SOS를 요청했습니다.


스피커를 구해달라고 부탁드린 와중 제가 큰 일(?)을 저지르게 됩니다. 샤오미 미맥스2 액정을 자전거 타던 도중 처참하게 부셔먹었습니다 ㅠㅠ


-타오바오서 구매한 액정. 많이 싸긴 하지만 알리보단 낫겠지. (사진 : 타오바오)


그리하여 사장님께 미맥스2 액정까지 부탁드렸어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해도 되지만 비슷한 가격대면 타오바오가 훨씬 믿을만 하니까요. 시장 가격보다 만원 정도 저렴했지만, 평점도 나쁘지 않고 서브폰으로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제일 비싼 제품으로 구매하진 않았습니다.


-반드시 프레임 일체형으로 구매하자. (사진 : 타오바오)


샤오미 수리 전문업체를 운영하시는 푸우미 사장님이 항상 강조하시던 말이 머릿속을 스쳐지나갑니다. '반드시 프레임 일체형 제품으로 교체하세요'


미들프레임을 재활용하면 빛샘, 내구성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금 더 비싸더라도 프레임 일체형 제품으로 작업하는게 좋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난이도 또한 상대적으로 쉽기도 하구요.




#액정필름까지_원스톱으로


지난번 홍미노트5 미스터훈 강화유리필름을 경험하고 난 이후 풀커버 강화유리에 대한 편견이 깨졌습니다. 아, 정말 편하구나. 이래서 사람들이 풀커버 쓰는구나 싶었어요. 미스터훈 필름이 절대적인 가격으로는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품질 하나는 이 가격대에선 최고라고 할 수 있어서 같이 보내달라고 부탁드렸어요.



-네이버 스토어 '미스터훈'에서 미맥스2 강화유리를 구매할 수 있다. (사진 : 미스터훈)


알리에서 $2~3정도 하는 강화유리를 주문할까 했지만, 이번에 핸드폰을 떨어뜨리면서 처참하게 부서진 강화유리를 보고 이제 알리발 강화유리를 신뢰하기 어려워졌습니다.




#구매대행


-미스터훈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리얼심천 구매대행 서비스. (사진 : 리얼심천)


무슨 제품을 어디서 살 건지를 정확히 알면 배송대행지만 선정하면 됩니다. 하지만 저처럼 온라인으로 인공지능 스피커를 저렴하게 구하지 못하고, 타오바오가 익숙치 않아 같은 액정이라도 선택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죠.


미스터훈 사장님께서 운영하시는 리얼심천 구매대행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길게 설명하면 광고같으니 간단히 소개만 드리려구요. 사장님한테 뭐 받은거(?) 없지만 소개드리고 싶었습니다.


나중에 배송받으면 후기는 따로 올려볼께요. 이 제품들 또한 배송받는대로 바로 개봉기와 교체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