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공개된 애플 에어팟2. (사진 : 애플)


애플이 소리소문 없이 신형 에어팟, 에어팟 2세대를 출시했습니다. 2세대인지도 몰랐어요 솔직히.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AirPods라고만 써 있고, 이외에 페이지가 크게 바뀐 부분이 없어서 말이죠.


무튼 미국 현지시간으로 20일, 애플은 자사의 에어팟 2세대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크게 변화된 부분이 없는 거 같긴 합니다만, 무튼 자세히 한번 살펴볼까요?


더욱 더 빨라지고 편해진 시리 호출. (사진 : 애플)


에어팟 1세대에서는 본체를 톡톡 터치해야 시리를 호출할 수 있었는데요, 신형 에어팟에서는 두드릴 필요 없이 "시리야" 말 한 마디로 시리를 호출할 수 있게 됩니다. 두드리지 않아도 되니 편해지긴 했지만, 다른 사람들이 "시리야" 하면 시리가 호출될 수도 있으니 귀찮아지는 일이 생길 수도 있을까요? ㅋㅋㅋㅋ


최신 칩셋. (사진 : 애플)


퍼포먼스를 살펴볼까요? 새롭게 무장한 헤드폰 특화된 애플 H1 칩셋이 탑재되었고, 이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와 같은 기기들과 연결하는 대에 걸리는 시간을 2배 이상으로 줄였고, 배터리 러닝타임도 늘렸다는 게 애플의 설명입니다.


또 게임을 하거나 영상을 볼 때 latency (지연율)을 30% 이상 낮춰 유선 연결과 최대한 동일한 환경을 만드려고 노력한 모습이네요.


늘어난 배터리 타임. (사진 : 애플)


또 한 번 충전하면 5시간까지 지속되는 배터리 (연속 재생시), 그리고 15분만 충전하면 3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충전되는 부분 또한 매우 인상적입니다. 중국에서 생산되는 짝퉁 에어팟, 일명 차이팟들이 극복하지 못한 최대 단점은 음질도, 디자인도 아닌 배터리 지속시간이거든요. 1시간 남짓 가는 짝퉁들과 다르게 에어팟 2세대는 5시간까지 간다는 게 대단합니다.


배터리 잔량은 시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시 연결됩니다! (사진 : 애플)


에어팟이 늘 그렇듯이 애플 기기와는 아주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에어팟 뚜껑을 여는 즉시 핸드폰에 사진과 같이 연결을 권유하는 창이 뜨게 되죠. 




그래서, 가격은?


그래서, 가격은? (사진 : 애플)


에어팟 2세대의 가격은 무선 충전 모델이 249,000원, 유선 충전 모델은 199,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갈망하던 무선 충전을 넣어주긴 했지만 기존 1세대에 비해 3만원이나 올라갔군요. (무선 충전 모듈은 천 원도 안할텐데 말이죠..)


또 에어팟을 기존에 사용하던 분들이 무선 충전 기능을 누리실 수 있도록 무선 충전 케이스만 별도로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이 띠벌 99,000원입니다. (응?!) 키야, 이 정도면 49,000원에 판매되는 투명 젤리 케이스보다도 더 심각한 수준인데요? 무튼, 이러한 옵션도 존재 한다는거.


저같은 사람들은 가볍게 쓸 용도로 QCY T1 정도도 충분히 만족하면서 사용할 텐데 (특히 저는 콩나물 디자인이 귀에 맞지 않아 못 씁니다), 무선 충전을 기다리고 계시던 분들이라면 요 모델이 매력적이실 겁니다. 그런게 아니라면 1세대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일 듯 하네요.


애플 에어팟 2세대 Apple AirPods


장점 : 3만원밖에 안 올랐다!, 늘어난 배터리 타임, 드디어 채용된 무선 충전 등

단점 : 디자인 변화 없음, 그래도 비싼 가격


추천도 : ★★★★☆ (4/5) "가격은 올랐지만 큰 혁신이나 변화는 찾아보기 어렵다."


가격 :  무선 충전 모델 249,000원 / 유선 충전 모델 199,000원 / 무선 충전 케이스 9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