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직장은 구글입니다. 블로그 수익와 유튜브 수익이 구글 에드센스를 통해서 나오고, 광고 및 협찬을 유치할 때 구글 지메일을 이용하니 사실상 구글이 없었다면 지금의 샤오미물음표, BJ토리는 없었다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구글은 저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아주 감사한 존재입니다.


근데 인간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은 해지해야 겠더군요. 아무리 자식처럼 아끼는 구글이지만, 저를 피곤하게 만드는 거 같아요.





이게 뭐라고, 어려운 결정


독자분들은 '그까짓거 해지하면 되지 뭐가 문제냐' 하실 수 있는데, 사실 저에게는 아주 어려운 결정이었습니다. 돈은 돈대로 나가는 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더 큰 문제는 핸드폰 중독의 근본적인 원인이 이 유튜브에 있다는 거!



아니??? 저기요???


이거 보이시죠? 어제만 해도 6시간 반동안 유튜브에 있었고, 1주일간 무려 33시간이라는 시간을 유튜브에서 소비하고 있었습니다. 아니 이게 말이 되나요? 물론 제가 글 쓰고 영상 만드는 걸 좋아하긴 하지만, 학생으로써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하루종일 유튜브만 들여다 보고 있었다는 겁니다.


이건 제가 봐도 너무 심했습니다. 차라리 이 시간을 영상 만들고 글 쓰는데 투자했다면 아마 전 머기업 리뷰어가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 취소하자


'유료 멤버십' 항목을 클릭한다.


처음으로 유료 멤버십 탭에 들어가 봅니다. 긴장되는 순간..



아악.. 안돼.. 가지마..!


YouTube Premium를 취소할까요? 광고 없는 동영상, 오리지널 프로그램, 오프라인 및 백그라운드 재생 혜택을 누릴 수 없게 됩니다.


아쉽지만 절제 못하면 끊어야죠! 광고 없는 동영상이고 나발이고 간에 제 건강과 학업이 우선입니다!





인터넷 중독, 남 일이 아니었다


테크 유튜버라는 핑계로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한다는게 고작 유튜브에서 재밌는 영상이나 낄낄거리면서 보는 거였습니다. 자기 반성합니다. 구독을 해지한 만큼 독자분들께 양질의 컨텐츠를 더욱 더 많이 제공해드겠습니다.


그리고 이 글을 읽는 넷플릭스, 유튜브 레드, 왓챠 구독하시는 분들! 저랑 같이 해지하고 앞으로 영상 보는데 시간 낭비하지 맙시다!


마지막으로 절 먹여 살리는 구글에는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 글 올린다고 에드센스 수익 떨어지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