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보니 두 달치 분량의 수익을 묶어서 공개하게 되는군요. 사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료는 여러분들이 저에게 주신 응원의 후원금과도 같은 금액이기 때문에 공개할 의무가 있다고 봅니다. 제 돈이긴 하지만, 받은 돈으로 다시 컨텐츠에 재투자해야 하는 것 또한 사실이기도 하구요.


그럼 7, 8월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살펴볼까요?




#블로그_비수기_유튜브_성수기


-구글 에드센스 지급 페이지 스크린샷.


7월 수입에는 콘텐츠 애드센스와 유튜브 수익금이 같이 합산해서 나왔습니다. 7월달에는 별다른 컨텐츠는 없었고 유튜브 또한 큰 히트를 친 영상이 없었기에 무난무난하게 나왔습니다.


lifeistech.co / miuios.kr 홈페이지 광고 수익금 합산 : USD $33.59

유튜브 채널 '토리TV' 영상 광고 수익금 합산 : USD $26.85 (1일~15일분)


7월 중순에 글로벌 MCN 콜랩코리아에 가입하게 되면서 15일까지의 유튜브 수익금만이 정산되었습니다. MCN에 가입하게 되면 보통은 MCN에서 자기네 수익금을 제한 금액을 떼어가고 난 금액을 페이팔이나 계좌로 직접 이체해주는 방식으로 정산받습니다. 고로 적어도 1년간은 수익금을 구글 애드센스로 보기는 어렵다는!



8월 수입은 콘텐츠 에드센스가 한몫 했습니다. 샤오미 포코폰 F1 스펙, 가격 알아보기 게시글 (바로가기)가 대박 히트를 치는 덕분에 수익금의 막대한 비중을 차지했구요. 하루에 1~2달러 선에서 나오던 수익금이 갑자기 6~7달러까지 상승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다시 원상복귀했다는 ㅠㅠ




#돈이_전부는_아니야


저는 광고 제의가 들어오거나 협찬이 들어오면 항상 '돈으로 주지 말고 물건으로 달라'고 합니다. 물건으로 협찬받아야 공정하고 서로가 편한 네이티브 광고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거든요. 물론, 돈으로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큐레이터 링크 등) 그런 경우에는 독자 분들이 불편하지 않으실 선에서 진행합니다.


항상 강조하지만 외산폰과 전자기기가 많은 분들께 편하고 재밌는 분야가 될 때까지 저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