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공동 창립자이자 임원진인 린 빈 (Lin Bin)은 그간 다른 제조사의 플래그십 핸드폰들과 샤오미 미믹스3를 비교하면서 미믹스3의 존재를 암시했었는데요. 린 ㅂ)은 어제 한 장의 사진을 공개하면서 샤오미 미믹스3의 5G 데이터 연결 테스트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5G 마크를 표시하고 있는 샤오미 미믹스3 앞에 있는 화면은 5G 테스트 장비인 "NR5G" 인데요, 5G New Radio Standard의 약자인 이 장비는 mmWave 기술과 6Ghz 통신 기술을 시연하고 테스트할 수 있다고 합니다.


-NR5G와 샤오미 미믹스3. (사진 : GSMArena)


N257 밴드는 28Ghz 주파수를 사용하고 mmWave 기술을 십분 활용하여 한층 더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퀄컴은 이미 2Gbps ~ 5Gbps이 보장되는 새로운 5G 기술의 네트워크 모뎀을 개발했는데요. 전문가들은 이 두 모뎀 중 하나가 샤오미 미믹스3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믹스3가 10월 말에 출시될 수 있다고 밝힌 만큼, 노치 없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더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샤오미 글로벌 전략 VP, Donovan Sung의 트윗. (사진 : Twitter 'Donovan Sung')



출처 : GSMArena / 원본 출처 : 린 빈 웨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