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계신 외할머니와 통화할때마다 신호가 계속 끊깁니다. 인터넷 속도도 요즘 들어 느려진 것 같다고 하시고, 영상통화 (페이스톡)을 할 때마다 계속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문구가 뜨더라구요.


삼촌께 부탁드려 Speedtest를 진행해달라고 부탁드린 결과 100Mbps 회선에 다운로드 속도가 겨우 5Mbps.. 공유기 초기화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5년 가까이 묵은 공유기의 문제라 판단하고 샤오미 공유기를 지르게 되었습니다.


저희 할머니는 다른 어르신들과는 다르게(?) 중국산 핸드폰인 샤오미 핸드폰도 가성비가 좋다는 이유만으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계시는 터라 샤오미 공유기까지 장만해드렸습니다. 샤오미 핸드폰에는 샤오미 공유기가 잘 맞는다는 이야기를 어디서 얼추 들었기도 하고.. 애초에 샤오미 공유기들이 가성비가 나쁘지 않습니다. (가성비 나빴던 샤오미 제품이 있었나요?)



네이버에서 검색해 들어간 링크로 구매해 최종적으로 배송비 포함 30,280원에 구매했습니다.


-여우미 정발인지 여부를 확인하세요! (사진 : 디앤와이인터내셔널)


제가 살다살다 여우미 정발 제품을 구매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정발 제품 비싸다고 찡찡대지만 제가 사용할 물건이 아니다 보니 한국형 220V 어댑터가 들어가 있고 A/S까지 가능한 여우미 정발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솔직히 몇천원 더 주고 정발품 사는 정도면 나쁘지 않은 듯 한데요? 해외직수입 제품도 가격이 그리 저렴한 편은 아니고 타오바오 등지에서 구매해와도 배대지 비용을 포함하면 2만원대 중후반이 되고, 그러면 정발품이랑 큰 차이가 안나거든요.



-컴맹 삼촌께서도 쉽게 설치하실 수 있도록. (사진 : 디앤와이인터내셔널)


샤오미 공유기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Mi Wi-Fi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샤오미 R3P Pro 공유기의 가장 큰 특장점이 NAS 기능과 전용 앱이라고 봤는데, 컴퓨터 앞에 앉아 192.169.0.1에 들어가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공유기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거든요.


초기 세팅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앱 깔고, 공유기 스캔해서 잡은 다음에 비밀번호 설정만 하면 끝! 아주 간편하죠?




#가끔은_정발도_나쁘진_않잖아?


정발 제품이 최저가가 될 수는 없습니다. 인정해요. 하지만 제가 직접 설치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직접 대처하지도 못하다 보니 정발 제품도 나쁜 선택은 아닌 듯 보이더라구요.


몇천원 더 주고 정발 제품 살래? 내가 쓸거라면 굳이 그러지 않겠지만, 선물용이라면 정발품 구매 강력 추천하겠습니다.


P.S. 앞으로 할머니와 통화할때 끊김 증상이 없으면 좋겠네요. 효도 지름에는 언제나 지름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