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ROG 스마트폰은 오버클럭된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와 8GB 램을 탑재하여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가성비를 울부짖는 게이머들을 위한 저렴이 버전의 ROG 스마트폰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TENNA 인증을 막 거친 두 기기가 아주 좋은 대안이 될 것 같네요.


이번에 TENNA 인증을 받은 Z01QD 모델은 8GB, 6GB, 4GB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장 스토리지는 128GB와 512GB 중에서 고를 수가 있게 됩니다.


2.95GHz CPU 클럭 속도와 미래지향적인 후면 디자인이 인상적이고 카메라 또한 개선된 모듈이 탑재된 것으로 보입니다. TENNA에 따르면 Z01QD 모델은 12MP 싱글 카메라 렌즈를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TENNA에 공개된 스펙과는 달리 사진상으로는 듀얼 카메라가 달려 있는 걸로 보이는데요.


-ASUS Z01QD : 저렴한 ROG 스마트폰일까요? (사진 : TENNA)


배터리 또한 기존의 3,850mAh에서 4,000mAh로 소폭 상승했습니다만 용량 표기에 따른 차이일 뿐, 실제로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 단정하기는 이르지 싶습니다. 비슷한 모델명을 가진 ASUS Z01RD는 6.18인치 디스플레이와 스냅드래곤 845의 탑재로 ASUS의 게이밍 핸드폰이 될 것으로 보였으나 결국 ASUS 젠폰 5Z 모델로 판명났던 적이 있는 만큼 섣부른 판단은 일러 보입니다.


무튼 조금 저렴해진 버전의 ASUS 게이밍 핸드폰이 곧 출시될거란 루머 정도로 요약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렴해졌다고 해도 실 구매가는 80만원 선이 될것으로 보이지만요. 


-비슷한 모델명의 ASUS Z01RD는 결국 젠폰 5Z로 판명났다. (사진 : TENNA)



Source : GSMArena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