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를 통해 연락이 닿은 회원님이 부탁을 하셨습니다. "델 XPS를 구하려고 하는데, 구매해서 보내줄 수 있어요?" 지인들이야 미국에 있던 저를 배송대행지처럼 여기고 있던 터라 거절할까도 했지만 부탁받은 물건이 무려 델 XPS 15. 현재 13인치 모델을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 15인치 모델도 내 손으로 설정하고 써멀 작업 할 동안만이라도 조금 만져보고 싶어 흔쾌히 수락했죠. 지름신고이긴 해도 제 물건이 아닌, 그런 상황이 되어버렸네요..ㅎ


-이베이 new.techies 셀러의 판매 페이지. (사진 : eBay)


가격은 그때그때 조금씩 다르지만 델 XPS 15 9560 16GB + 512GB 제품을 단돈 $1,199에 구했습니다. 거기에 지문인식 센서까지 들어가 있으니 다른 제품들보다 월등하게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죠. 상태도 신품급이라고 하고 판매자 평도 나쁘지는 않으니까 구매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여기서 말하는 Warranty는 우리나라로 소유권 이전을 해올 수 없는 워런티입니다. 해당 셀러가 제공하는 1년 워런티는 Mail-in-to-Depot, 공장으로 택배를 보내 수리를 하는 기본 워런티지만 델 코리아에서는 한 단계 더 높은 Premium Support, 프리미엄 서포트부터 지원합니다. 예전에는 델에서 기본으로 프리미엄 서포트를 지원했다고 하는데.. 뭐 어쨌거나 한국에서 사는 것보다는 싸니 만족하는걸로.


-델 프리미엄 서포트 안내 페이지. (사진 : 델 미국)


네이버 카페 '델 XPS 사용자 모임'을 기웃거리면서 알아냈는데 델에서 요즘 4년 Premium Support를 단돈 $249에 제공한다고 하네요?! 미국 공홈에서는 1년 $89, 2년 $169, 3년 $249, 4년 $309에 옵션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워런티를 연장하는건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저렴한 편이네요.


물론 상담사 재량에 구매가격 결정이 달린 듯 합니다. 정해진 금액이 있기는 하지만 프로모션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얼마나 좋은 딜을 소개해주냐에 따라 구매 가격이 많이 차이납니다.


미국 대표번호로 전화하셔서 연장하는 경우가 가장 성공 확률이 높다고 해요. 물론 영알못 사용자분들이라면 ㅠㅠ 그래도 짧은 영어 실력이라도 어떻습니까! 그냥 질러보는거죠!


추후에 올라갈 포스트에 델 프리미엄 서포트 구매기도 올려봐야겠습니다. 과연 얼마나 저렴하게 해줄 수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