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즈핏 페이스. 필자가 메인 스마트워치로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시계죠. 그간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한 가지 단점이 있었는데 바로 충전기의 품질입니다.


너무 싸보이고 거치대 역활을 전혀 하지 못하는 번들 충전기를 대체할 녀석을 사용해봤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Itian 충전 거치대가 바로 그것입니다.





#거치대_돈값_하나?


사실 애플워치나 삼성 기어의 경우는 무선충전이 지원되는 기기들이기 때문에 거치대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반면 어메이즈핏 페이스는 유선 연결을 반드시 해줘야만 충전이 되는 방식이기에 시중에 판매되는 거치대가 많이 없어요. 아니, 이 제품이 유일하다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번들 충전기와는 조금 다릅니다. 번들 충전기는 플라스틱 틀에 워치를 끼워 맞춰야 되는 방식이었다면, Itian 충전 거치대에는 오른쪽 부분에 스프링이 내장되어 있어서 끼울때 살짝 옆으로 옮겨 워치를 거치한 다음 손을 놓으면 충전이 됩니다.


말로 표현하니까 거창한데, 실제로 써보면 왠지 모르게 안전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기본 충전기는 억지로 끼워 맞춘다는 느낌이 강했고 '오래 쓰면 고장나겠다' 싶기까지 했는데 요 녀석은 스프링 방식이라 훨씬 마음이 놓이더군요.



거치대의 품질 자체는 가격을 생각하면 용서가 됩니다만,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일단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충전 거치대다 보니 타 거치대에 비하면 가볍고 잘 움직입니다. 제조사에서도 이를 알았는지 하단부에 양면 테이프를 기본 부착하여 출고하고 있는데, 어쨌든 책상에 붙이지 않고서는 거치대에서 워치를 뺄 때 조금은 불편합니다.


완전히 마이너스 요소라던지 하는 부분은 아니지만 구매 전에 알고는 있어야 할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충전 속도는 정품 충전기를 썼을때보다 약간 빠른 수준이나 큰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스마트워치 같은 제품은 고속 충전이 오히려 배터리에 무리를 주는 경우도 있어서 충전 속도는 신경쓰지 않으시는 편이 좋습니다.




#총평


제목에도 말씀드렸다시피 독보적이에요. 품질이 어떻든, 가격이 어떻든간에 이런 디자인의 충전 거치대가 없으니까요. 솔직히 동일한 가격대에 경쟁 제품들이 더 있었더라면 조금 더 괜찮은 녀석들이(?) 있지 않았을까 싶긴 합니다.


플라스틱의 사용은 괜찮은데, 너무 가벼워서 시계를 뺄때마다 거치대를 잡고 빼야 한다는 부분은 책상에 양면테이프로 거치대를 붙이지 않고서는 해결할 수 없는 단점인건 분명하니까요.


그런데 이거 하나 빼고는 괜찮아요. 왠만한 거치대가 그렇듯이 뭐 크게 불만 가질 부분은 없어요. '만원 가까이 받아가면서 요렇게밖에 못 만들었나' 하는 얄미움은 여전히 남긴 하지만, 책상 거치대로써는 괜찮으니까요. 무엇보다도 저는 이런 디자인을 선호하는지라 다른 선택지가 없었......




#정리_및_평점


제품명 : Itian 어메이즈핏 페이스용 충전 거치대 (Itian Charging Station for Xiaomi Amazfit Pace)

가격 : 1만원대

알리익스프레스 최저가 구매 링크 : https://www.aliexpress.com/item/Itian-Desktop-Charging-Cable-for-Amazfit-PACE-GPS-Running-Watch-Desk-Charging-Dock-Station-for-Amazfit/32788333817.html?spm=a2g0s.9042311.0.0.27424c4dwMagtY


장점 : 스프링 고정 방식으로 끼울때 안전한 느낌

단점 : 거치대가 너무 가볍고 허접함


구매 추천도 : ★★★☆☆ (3/5) “이런 디자인 좋아하면 사세요, 그런게 아니라면 글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