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샤오미 미맥스2와 샤오미 홍미노트5를 사용하고 있어요. 기변증이 심한 터라 여러 기기들을 거쳐서 정착해있는 상태인데, 작년 10월에 들여 7개월 남짓 된 미맥스2와는 다르게 아버지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 갤럭시 S6의 배터리 상태는 그야말로 심각했습니다.


특별히 부풀어 오르거나 하지는 않아서 아버지는 큰 불만 없이 사용하고 계셨는데, 잠깐 아버지 핸드폰을 빌려서 사용할 일이 있어 잠시 사용했더니 배터리 닳는 속도는 정말이지 심각했습니다.


어쩌겠나요, 이럴 때 효자 아들이 나서줘야죠. 안정성과 품질로 소문난 노혼 배터리를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노혼 배터리. (사진 :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삼성 갤럭시 S6용 배터리. 가격은 구매시기에 따라 살짝씩 다르겠지만, 보통 $12~14 사이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송 방법은 판매자 선택과 Turkey Post (터키우정) 중에 선택이 가능한데, 터키우정보다는 판매자 선택으로 주문하는 편이 좋아요. 터키우정은 중국에서 홍콩, 터키를 거쳐 한국에 들어가는 방식이거든요. 이런 구조다보니 정말 오래 걸리게 됩니다. 배송조회가 가능해도.. 업데이트가 안되는데 무슨 의미가 있나요!


배터리만 주문하면 되나요, 배터리를 고정시켜주는 테이프와 배터리 유리커버를 붙여주는 접착 스티커까지 있어야겠지요.







*배터리 테이프 또한 알리에서 주문했다. (사진 : 알리익스프레스)


테이프를 주문할 때는 아이폰6용 (For iPhone 6)으로 선택해서 주문하면 됩니다. 갤럭시 S6 배터리와 아이폰 6의 배터리 크기가 얼추 비슷하고 아이폰7용으로 주문하는것보다 조금 더 저렴하거든요.






*배터리 유리 커버를 붙여줄 후면 테이프. (사진 : 알리익스프레스)


이번에는 배터리 유리 커버용 테이프입니다. 열을 가해서 뒷면에 있는 테이프를 뜯어낸 다음, 작업 완료 후에 다시 붙여줘야 하는데 이때 붙일 테이프가 없더라구요. 물론 일반 양면 테이프를 사용해도 되지만, 한번 사용해보고 싶어서 주문했습니다. 꼭 필요한 제품은 아니에요.






 이렇게 해서 갤럭시 S6 노혼배터리 교체를 위한 준비물들을 주문해봤습니다. 도착하는데로 상세한 가이드 올려놓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