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Zero 요금제. (사진 : A모바일)


한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A모바일 (에넥스텔레콤)의 A Zero 요금제. 음성 50분을 그냥 '무료'로 제공해준다니, 데이터 요금제와 같이 사용하면 말할 수 없는 극강의 가성비 조합이 탄생하게 되는 것이죠.


저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어서 인증문자 수신용으로 한국 번호 하나를 살려둘 목적으로 개통했는데, A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의 '가입하기' 버튼으로는 개통하기는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A모바일의 0원 요금제, A Zero 요금제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0원 요금제, 가입하는 방법은?


GS25 X A모바일 홈페이지. (사진 : gswhom.com)


우선 www.gswhom.com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GS25와 A모바일이 공동으로 제작한 홈페이지 같아 보이는데, 현재로써는 A Zero 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는 유일한 홈페이지입니다. 가입할 수 있는 상품들과 신청 현황도 이곳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가입 가능한 요금제. (사진 : gswhom.com)


가입 가능한 3G 요금제는 위와 같습니다. A Zero 요금제와 A 3G 데이터 100M 요금제는 일정 요금 이상 쓰지 않으면 직권해지 처리된다고 하니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물론 직권해지가 바로 되는건 아니고, '직권 해지 대상입니다' 라는 문자를 발송한 다음 일정 시간이 지난 다음 해지한다고 하는데 이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사용 중인 회선이니 직권해지 대상에서 제외해달라'고 요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고객센터에서 직접 확인받은 내용이에요.


물론 알뜰폰 상담사들이 100% 모든 걸 알고 있는 건 아니기에 (메이저 이통3사와 차이나는 부분 중 하나죠) 어떻게 될런지는 써봐야 알 것 같습니다.


KT망 선택!


메인 홈페이지에서 '유심상품 신청서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사진처럼 KT망을 클릭해줍니다. 대부분의 외산폰은 LG U+를 지원하지 않는데다 저희가 이번에 개통할 A모바일 0원 요금제는 KT망에서만 개통이 가능합니다.


LG U+망 이용료가 비싼 모양이군요. 그럼 그렇지, 헬지 유플러스가 어디 가겠습니까. 자기들만 잘 먹고 잘 살면 되나 보네요.


모든 요금제 내용을 확인하고 가입하기 버튼 클릭.


신규 (010) 가입인지, 아니면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를 끌어올건지를 선택한 다음 3G / 무약정 / A Zero 옵션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제대로 선택이 되었다면 약정 없이도 월 통신요금은 0원으로 표시될거에요.


아 참, 미성년자의 A모바일 유심 가입은 무조건 요 사이트에서만 가능하다고 해요. A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성인 유심만 가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나머지는 하라는 대로만 입력하면 끝.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넣으라는 대로, 인증하라는 대로 인증하기만 하면 모든 신청은 완료됩니다.




진행 자체는 굉장히 빠르잖아?


신청한 지 10분만에 해피콜이 왔다.


알뜰폰 하면 엄청 오래 걸린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신청한 지 10분만에 해피콜 도착! 그리고 몇 시간쯤 지나니 송장번호가 떴고 그 다음날 택배가 도착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신청현황 조회를 해보면 개통 전화번호와 개통일, 신청한 요금제 등이 표시됩니다.


우선 제가 유심을 한국에서 미국으로 받아온 다음에 써보고 나서 후기를 올려볼 수 있을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