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buy 광군제 행사 홈페이지.


JD.com 이라고 꽤 큰 규모의 기업이 있습니다. 보통 징둥이나 징둥닷컴으로 알고 계실 텐데요, 바로 중국의 어마무시한 쇼핑 플랫폼입니다. 우리나라의 11번가 쯤 되는 회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기존에는 징둥에서 쇼핑을 하려면 무조건 배대지가 있어야 했는데, 얼마 전 JD는 (사실 오픈한 지는 꽤 되었습니다만) 조이바이라는 해외 소비자를 위한 플랫폼을 오픈하게 됩니다. 타오바오와 알리익스프레스의 관계 정도라고 이해하시면 편할 듯 해요.


하지만 후기라고 할 만한 글들은 아직 없어서 걱정되는 건 사실이었지만, 할인 많이 해준다 하기에 우선 구매 버튼을 눌렀다죠. 광군제 행사 중 제가 구매한 상품들 몇 개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플랫폼 인지도? 물건만 오면 그만!



1) 샤오미 안구 온열 패드 ($13.99)

- 5~6만원 가까이 하던 기존 안구 온열패드와 비교했을 때 어마어마한 가성비를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당연히 어딘가에선 품질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따뜻해지기만 하면 되지 뭘 더 바라겠습니까. 색상은 회색으로 구매했어요.




2) 샤오미 FreeTie 신발 ($23.99)

- 미지아에서 기존에 출시한 스마트 신발은 올해 2월에 받아 이미 신고 다니고 있는데, 품질이 생각보다 너무 좋아요. 맨날 신고 다니고 있는데 지금까지 어디 찢어지거나 한 곳 없이 아주 잘 견뎌주고 있습니다. 발에 땀 찬다는 느낌도 크게 들지 않구요.




3) 샤오미 미밴드3 밴드 스트랩 ($1.24)

- 회색 밴드에요. 아예 검정색은 너무 칙칙해서 회색 스트랩을 차고 다닐까 해서 구매해 봤습니다. 사실 $45 이상 구매 시 $5 할인 쿠폰을 받으려면 조금 더 채워야 해서 주문했어요. 그렇다고 주황색 밴드를 차고 다니기에는 너무 민망해서..ㅎ




4) 샤오미 Yeelight E26 타입 전구 ($16.99 *2개)

- 미국에서는 E26 타입 전구를 사용합니다. 한국에서도 사용하는 E27 규격은 훨씬 저렴하던데, 왠지 모르게 짜증이 밀려 옵니다. 그래도 스마트 홈 기기 덕후는 할 말 없이 지갑을 열어야지요. 암요.




5) 샤오미 Aqura 스마트 버튼 ($5.99)

- 플라스틱 버튼 따위가 겁나게 비싸긴 비쌉니다. 핸드폰과 연결해서 프로그래밍하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인데요, 저는 샤오미 책상등과 샤오미 Yeelight 전구를 연결해 방의 모든 불을 소등할 때 사용할 계획입니다.





늦지 않게 도착하기를


미중 무역 갈등 때문에 그런가, 요즘 들어서 중국우정이 너무 느려지던데 이번 물건들은 좀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배송사고 없이 무사히 배송되야 할 텐데 말이죠!


(지름신고 글은 항상 끝마무리를 쓰기가 애매하단 말이야.. 후기처럼 총평을 내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난감하네..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