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방송부에 입사(?) 하게 되면서 대용량의 파일들을 빠르게 옮기는 작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13년 어린이날 선물로 어머니가 사 주셨던 삼성 S3 500GB 외장하드가 있긴 하지만, 이 아이도 이제 오래된 녀석이고 외장 '하드'기 때문에 SSD의 속도는 절대로 따라올 수가 없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오래 갑니다.. 속도도 80MB/S로 그리 나쁘지 않아요)


SSD는 Sam Sung Drive라는 말이 있듯이 삼성이 정말 잘 만듭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전자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지만, 잘 만드는 건 변함없는 사실입니다. 다만 한가지 하자가 있다면 다른 경쟁 기종들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점에 있었는데요,


이번에 미국 아마존에서 $99.99에 할인 판매중에 있어서 잽싸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250GB보다 더 저렴하다?!


250GB 보다도 500GB 모델이 저렴하게 판매중에 있었습니다. 재고가 대량으로 들어오기라도 한건지, 이게 대체 무슨 일인가요 ㅋㅋ


간단한 스펙으로는 USB C 탑재, 540MB/s 읽기 속도로 쾌적한 작업 가능, AES-256비트 암호화 등인데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건 외장하드에 비교했을때 혁신적으로 빠른 속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종 구매 가격은 무려 $40.53.


여기에 제가 모아 두었던 아마존 비자 신용카드의 포인트까지 탈탈 털어서 적용시켰더니 무려 $40.53이라는 어마어마한 숫자가 나왔습니다!!


물론 $68.96 만큼의 포인트가 제 돈이기는 하지만 결제 금액이 저렴하면 왠지 마음에 평화가 찾아오는? ㅋㅋㅋㅋ


-역대 최저가 판매중이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camelcamelcamel.com 입니다. 구매하려는 제품이 최저가인지 긴가민가 할 때는 상품의 가격 히스토리를 알아보면 되는데, 해당 사이트 검색 결과 현재 가격이 역대 최저가였습니다.


17년도 이맘때쯤에는 $200를 넘었던 제품이군요.. DRAM 가격이 한참 올랐을때는 정말 컴퓨터 부품 하나 사기가 참 무서웠었죠.



곧 개봉기와 사용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구매 링크 : https://amzn.to/2Nw6mcb

(이 게시글을 읽는 시점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